2025 자동차 소비자 만족도

자동차 시장에서 소비자 만족도가 조금 하락했는데요, 모든 브랜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약 10,000건의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2025년 소비자 만족 지수에 따르면, 몇몇 자동차 제조업체는 좋은 성적을 얻었고, 다른 업체들은 뒤쳐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기름차, 하이브리드, 전기차의 점수도 흥미로운 부분을 보여주고 있죠. 세부적으로 알아보죠.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

렉서스가 올해는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만족도 점수 87점으로 메르세데스-벤츠와 테슬라를 제치고 업계 최고 점수를 기록했어요. 하이브리드 모델 RX, ES, NX부터 만족스러운 반응을 이끌어낸 덕분입니다. 대중 시장에서는 스바루가 85점으로 1위를 차지했어요. 새로운 포레스터와 성능이 업그레이드된 크로스트렉이 그 인기를 뒷받침해 줍니다. 현대는 좋은 가치를 제공하고 품질을 향상시키며 만족도 점수 80점으로 상승중입니다.
도전이 필요한 브랜드

모두가 좋은 성과를 내지 못했습니다. M 시리즈 차량의 판매는 올랐지만 BMW는 만족도 점수 75점으로 5% 하락하며, 럭셔리 브랜드 중 가장 낮은 순위를 기록했어요. 아우디도 4% 하락하며 77점에 그쳤습니다. 대중 시장에서는 스텔란티스가 스바루와 마즈다에 밀려 뒤쳐지고 있습니다. 과거의 명성만으로는 고객의 기대를 충족할 수 없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높아질 이유

이번 조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높은 만족도입니다. 대중 시장에서는 하이브리드와 휘발유 차량 모두 80점을 받은 반면, 전기차는 68점으로 뒤쳐졌습니다. 럭셔리 시장에서도 하이브리드가 83점으로 가장 좋았고, 휘발유는 80점, 전기차는 78점을 기록했어요.
하이브리드의 인기 비결

전기차의 가장 큰 문제는 주행 거리 제한과 중고가치 걱정입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는 두 가지의 장점을 모두 제공하죠. 전기차의 채택이 더딘 상황에서는 하이브리드가 가장 만족스러운 선택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렉서스의 하이브리드는 이러한 추세를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한국 자동차 기술의 혁신 시대
사이버트럭 라이트 바 소송 논란
람보르기니 Revuelto 하이브리드 시대
현대 투싼, 강력한 외관변신
아큐라, 하이브리드에 주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