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의 시작

전기차가 오늘날처럼 흔해지기 전, 창의적인 자동차 애호가들은 직접 기존 내연기관 차량을 전기차로 개조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시에는 일종의 취미였으며, 기술이 발전하지 않았던 시절이라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지요.
도전에 나선 기업들
이러한 시기에 미국의 Jet Industries라는 회사가 등장하여 당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들은 기존 내연기관 차량을 개조해 전기차로 탈바꿈시키는 작업을 전문적으로 진행했었지요.
도지 옴니의 변신
이 중 하나인 1980년 도지 옴니 024는 외관만 보면 평범해 보이지만, 내부를 살펴보면 원래 엔진 대신 23마력의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오늘날 현대 전기차와 비교하면 이 수치는 상당히 낮습니다만, 당시에는 혁신적이었던 거죠.
리드산 축전지의 문제
이 전기차는 리튬 이온 배터리가 아닌 12볼트 리드산 축전지를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배터리는 무게가 상당하며, 약 454kg에 달했습니다. 현재의 전기차와는 다르지만, 전환기의 특별한 기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희귀함과 가치
이 차량은 현재도 가동되지 않지만, 그 희소성은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차량의 상태와 현재 가치를 고려할 때 수천만 원대에 거래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됩니다. 차량의 희귀성을 즐기는 수집가들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인 물건이 될 수 있습니다.
시승 경험
실제로 타보면 현대의 전기차와는 다른 독특한 주행감을 제공할 것입니다. 가속력은 부족하지만, 혁신의 초창기 시절을 느낄 수 있는 값진 경험이 될 것이죠. 역사적 가치와 함께 전기차의 발전 과정을 체험하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이처럼 역사적인 차량을 보며 전기차의 발전이 어디까지 왔는지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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