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9 BMW 507 시리즈 II 매력 탐구

독일 자동차의 클래식한 매력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매력을 지닌 빈티지 BMW는 언제나 옳습니다. 이 독일 자동차 제조사의 클래식 모델들은 날렵한 차체 라인과 아름다운 실루엣을 엉켜 있는 엔진의 강력한 성능과 결합시켜 특별한 방식으로 표현합니다. 1959년 BMW 507 시리즈 II는 그러한 매력을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입니다.

미국 수입업자 맥스 호프만이 북미 시장을 겨냥한 중급 스포츠카 디자인을 BMW에 제안했을 때, 그들은 507 모델로 답했습니다. 알브레히트 폰 괴르츠가 디자인한 이 차량은 손으로 제작된 알루미늄 차체를 특징으로 하며, 1955년 뉴욕의 월도프 아스토리아 호텔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후 1956년 말에 생산에 들어갔습니다. 1957년에는 시리즈 II가 공연되어 연료탱크가 방석 뒤에서 트렁크 안으로 이동하여 차 내로 증기의 유입을 막는 개조를 진행했습니다.

이 차량은 3년간의 생산 기간 동안 단 252대만 제작되었고, 차체 번호 70185로 제작되었습니다. 1958년 10월 6일로 기록된 이 차량은 독일 하노버의 Autohaus H. Bäte KG에 1958년 10월 31일 새롭게 전달되었습니다. 2012년경에 수리 과정을 거쳐 현재의 코랄 레드로 도색되었고, 하드톱은 아이보리 색상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이후 2022년 아서 벡텔 클래식 모터스에 의해 내부가 베이지 가죽으로 다시 다듬어졌습니다.

이 BMW 507을 다른 모델들과 차별화시키는 것은 사용하지 않을 때 베이지 색상의 소프트톱 대신 장착할 수 있는 아이보리 색상의 하드톱입니다. 당시 하드톱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었으며, 각각의 차량에 맞춰 손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특히 희귀하고 특별한 액세서리로 평가받습니다.

작지만 강력한 V8 엔진

차체 내부에는 3,168cc의 V8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알루미늄 블록과 실린더 헤드뿐만 아니라 더블 제니트 카뷰레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507 모델은 16인치 루쥬 휠과 6.00-16 미슐랭 파일럿 X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으며, 던롭 전륜 디스크 및 후륜 드럼 브레이크를 갖추고 있습니다. 실내는 여전히 베이지 가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조적인 아이보리 색상의 스티어링 휠과 변속기 노브, 그리고 베커 멕시코 라디오를 자랑합니다. 주행기록계는 약 33,000km를 가리키고 있으며, 이 가운데 현재 소유주가 40km를 추가했습니다.

마지막 생각들

이 차량의 경매는 9일 후에 종료되며 현재 입찰가는 약 14억 원에 달합니다. 향후 새로운 소유자가 이 아름다운 차량을 실질적으로 주행할 의지가 있는지 궁금해집니다. 실제로 이 차량처럼 희귀하고 가치가 높은 자동차가 가동을 중단한 채 수집품으로 남겨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이 자동차 애호가에게 맞느냐는 다른 문제입니다. 새로운 소유자는 이 아름다운 자동차를 진정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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