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0마력 터보차 데몬 등장

경이로운 엑셀러레이션, 헤네시의 새로운 자동차

헤네시의 도전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미국 텍사스의 튜너 헤네시가 이번에는 더욱 더 강력한 모델을 선보입니다. 다지(Dodge)의 챌린저 데몬(Demon) 170 모델이 이미 1,025마력으로 1/4마일을 8.91초 만에 주파하는 성능을 자랑하지만, 헤네시는 이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더 많은 출력을 추가해 이 모델을 더욱 빠르게 만들고자 합니다.

가공할 힘

텍사스에서는 2024년 1월, 헤네시 특수 작전 부문인 Hennessey Special Operations가 열리면서 1,700마력을 자랑하는 쌍 터보차지 데몬 패키지를 계획 중이라고 발표했었습니다. 18개월이 지나 기어코 이 엔진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고, 현재 첫 고객 차량이 이 흥미진진한 모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버가티를 위협하다

이힘은 단지 인상적일 뿐만 아니라, 버가티와 같은 하이퍼카를 위협할 정도입니다. 버가티 투르빌리옹은 8.4리터 V16 자연흡기 엔진이 986마력, 세 개의 전기모터가 추가로 789마력을 내며 총 1,775마력에 이릅니다. 헤네시의 차량도 이 정도 수준에게 거의 뒤지지 않습니다.

새로운 엔진으로의 변모

헤네시 팀은 데몬의 Hemi V8을 완전히 재설계하여 배기량을 7.2리터(약 440 큐빅 인치)로 늘렸습니다. 그리고 수퍼차저 대신에 대형 터보차저 두 개를 탑재했어요. 이 엔진은 E85 연료를 사용해 다이노 테스트에서 ‘보수적’으로 1,700마력 및 약 190킬로그램미터의 토크를 기록했습니다.

렉카드급 성능

헤네시는 Challenger 데몬 170에 새로운 1,700마력의 V8을 탑재하면, 1/4마일을 7.9초어지에 주파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는 현재 Rimac Nevera의 기록인 8.25초보다도 빠른 성능이죠.

트랙에서의 경기를 상상해 보면 정말 멋진 경기일 것 같아요. 배기음 하나하나가 귀를 감싸면서 몸이 좌석에 깊이 파묻힙니다.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리며 강력한 브레이크 시스템이 차량을 정지시키는 느낌도 아주 인상적입니다.

미래의 가능성

이번 테스트에선 스텔란티스의 책임자인 팀 쿠니스키스가 참석해서 이목을 끌었습니다. 복귀한 헤미엔진이 차세대 충전기에도 사용될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 충전기는 애초에 전기 파워트레인과 3.0 리터 쌍 터보 6기통만을 고려하여 개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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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글은 헤네시가 자랑하는 새로운 모델에 관련된 설명입니다. 그 성능과 기술적 특징들이 매우 흥미진진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напишите на корейско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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