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프렐류드 2025, 새롭게 부활

혼다 프렐류드 2025 정식 출시

혼다가 다가오는 2025년 9월 일본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프렐류드를 출시할 예정이요. 이후 미국 등 다른 시장에서도 2026년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면, 이 차는 특히 디자인에 있어서 글라이더 항공기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해요. 단순한 쿠페가 아니라 ‘이상적인 스포츠카‘라는 평가를 받기 위해 휠베이스가 최적화 되었고, 더 큰 타이어를 장착했다네요. 혼다는 이 차량을 통해 과거 2001년 이후 사라졌던 프렐류드의 명성을 다시 부활시키고 싶다고 해요.

다양한 색상과 추가 기능

이번 프렐류드는 메테오로이드 그레이 메탈릭, 크리스탈 블랙 펄, 플레임 레드, 문라이트 화이트 펄 등의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에요. 내부는 주로 블루와 화이트 색상의 인테리어를 가질 것이며, 화이트 차량에는 블루와 블랙 인테리어 옵션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특히, 문라이트 화이트 펄 색상에 검은색 루프를 가진 JDM 한정 모델인 프렐류드 혼다 ON 리미티드 에디션도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고 해요. 기본적으로 19인치 휠이 기본 사양에 포함될 것이며, 파란색 브레이크 캘리퍼가 설치될 예정이라니까 모던한 감각을 더해주는 것 같아요.

외부 디자인 추가 옵션

스포츠 스타일 키트를 선택하면, 바디 컬러 요소가 프런트 그릴을 가로질러 설치되고요, 검은색 사이드 미러 캡과 혼다 배지가 전후방에 장착되며, 19인치 MS-051 더블 스포크 휠이 추가된다네요. 테일게이트에는 블랙 윙, 프런트 페시아에는 스플리터가 장착되는데, 추후에는 더 공격적인 업그레이드도 HRC 카탈로그를 통해 가능할 전망이랍니다.

파워트레인과 성능

6세대 2026 혼다 프렐류드는 시빅 타입 R에서 사용되었던 듀얼 액시스 프런트 서스펜션 시스템을 사용할 예정이에요. 이 서스펜션 시스템은 토크 스티어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기때문에 이전의 차들과는 다른 주행감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아요. 브렘보 전방 브레이크도 장착될 예정이구요, 넓어진 서스펜션 시스템은 프렐류드에 맞춰 튜닝해 안락함과 역동성을 함께 실현할 예정입니다.

파워와 하이브리드 시스템

프렐류드는 2.0리터 애킨슨 사이클 4기통과 함께 두 개의 전기 모터를 탑재할 예정이어서, 시빅 하이브리드와 유사한 200마력과 315Nm의 토크를 발휘할 가능성이 높아요. 하지만 정확한 출력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어요. 새롭게 도입된 혼다 S+ 시프트 시스템은 CVT가 아닌 새로운 방식으로, 필요한 경우 엔진 연결을 제어하여 더 직관적인 드라이빙 반응을 제공할 거예요. 이런 점들이 주행의 재미를 한층 더 끌어올릴 것입니다.

주행 느낌

프렐류드는 전기차처럼 즉각적인 가속 반응과 함께 자동 변속기보다 더 세밀한 시뮬레이션 변속을 제공한다고 해요. 스티어링 휠 뒤의 패들을 통해 운전의 흥미를 더할 수 있는데, 실제로 시승해 봐야 얼마나 효과적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본에서는 9월 중 출시된 후 하반기에 미국 등 다른 시장으로도 확산될 예정이니, 스포츠카 팬들에겐 반가운 소식이 되겠어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