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새로운 도전

최근에 현대차가 새로운 하이퍼카, GMR-001을 선보였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불과 몇 주 전 이야기인데 벌써 큰 성과를 이뤘다고 합니다. 이 GMR-001은 쌍터보 V8 엔진을 탑재하고 있는 극강의 모델인데요, 현대차 모터스포츠 팀이 무려 8개월간 엔진 개발에 매진하여 이번 성과를 이끌어냈다고 해요. 이 엔진은 완전히 새로운 기술로 만들어졌다고 하니, 향후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큽니다.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인 쌍터보 V8

쌍터보 V8을 이야기할 때 현대차가 먼저 떠오르지는 않겠죠. 하지만 이번 GMR-001의 파워트레인은 다릅니다. 알면 알수록 흥미로운 점은, 이 엔진이 현대 모터스포츠의 WRC 자동차의 인라인-4 엔진에서 많은 것을 가져왔다는 사실입니다. 부품의 60%가 동일하니, 그만큼 신뢰성 높은 엔진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기술적으로는 뛰어나면서도 효율성까지 다 잡았다니, 쉽게 대충 넘어갈 부분이 아니겠지요.
내구성 경주에서의 시작
현대 모터스포츠 기술 책임자 프랑수아-자비에 드마이손은 “이 프로젝트의 첫 번째 단계는 WRC 엔진을 바탕으로 내구 레이스에 적합한 개선을 이루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효율성과 신뢰성을 끌어올리는 데 집중했고, 총 조립 시간은 약 4주 정도 소요됐다고 해요. 이후에는 거친 환경에서의 스트레스 테스트, 성능 시험 등 여러 신뢰성 테스트가 점차 진행될 예정입니다.
GMR-001 하이퍼카의 레이스 도전
GMR-001은 현대차의 새로운 모터스포츠 브랜드 ‘마그마’의 중심 프로젝트이며, IMSA와 같은 대회에서 포르쉐, BMW, 캐딜락 등의 경쟁 브랜드들과 맞붙게 됩니다. 서킷에서의 테스트는 올해 말부터 시작될 예정인데요, 이 하이퍼카는 최고 약 670마력의 출력을 자랑합니다. 이 현대 하이퍼카는 오레카에서 제공받은 섀시로 제작되며, 기술과 디자인의 완벽한 조합으로 이뤄졌습니다.
미래의 성과
현대차가 LMDh 레이싱 세계에 진입하는 만큼, 앞으로의 행보는 당연히 주목받게 될 것입니다.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사들이 자존심을 건 경합을 펼치는 가운데, 현대차의 기술력이 어떤 결과를 만들어낼지 기대가 큽니다. 더불어, 그 과정에서 얻을 다양한 경험이 향후 다른 자동차 제조에도 긍정적인 시너지를 가져다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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