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자동차 세금 혜택의 추진

미국에서 만들어진 자동차를 위한 새로운 세금 혜택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025년부터 미국에서 조립된 신차를 금융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대출 이자의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러한 제도는 소비자들의 행동을 변화시키려는 시도로 보입니다.
이 새로운 제도는 전통적인 세금 공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미국 내에서 최종 조립 공정을 완료한 차량에 대해 적용되며,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모두 해당됩니다. 하지만 연말 정산을 통해 환급받기 때문에 즉각적인 할인 혜택은 아닙니다.
제한된 세금 공제

이 법안에 따라 2025년부터 2028년 사이에 개인 용도로 구매한 신차 대출 이자의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고차나 리스 차량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개인 연 소득 $100,000 이하, 부부 공동 신고 시 $200,000 이하의 소득자만 해당합니다.
평균 신차 가격이 약 $50,000에 달하기 때문에, 이러한 소득 한도 안에 드는 가구가 얼마나 있을지 의문입니다. 대출 기관은 일반적으로 월 차 할부금을 소득의 15-20%로 제한하기 때문에, 평균 신차를 구매하려면 연 소득이 최소 $50,000 이어야 가능합니다. 분석가들은 첫 해 평균 혜택이 약 $576, 6년 차에는 $36로 줄어들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동차 대출에 대한 이자 지불액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수혜자와 비수혜자

대규모 미국 조립 공장을 가진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마케팅 면에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큐라 MDX, BMW X3, 포드 F-150, 현대 투싼, 테슬라 모델 Y 등 여러 모델이 세금 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하지만 저가형 시장은 크게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혼다 시빅 해치백은 미국 인디애나에서 생산되지만 시빅 하이브리드 세단은 캐나다에서 생산되어 세금 공제를 받지 못합니다. 시보레 트랙스와 뷰익 엔비스타도 한국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많은 저가형 차량들이 멕시코나 한국에서 생산되는 경우가 많아, 가격 민감한 소비자들은 이번 세금 공제 혜택을 받기 어렵습니다.
자동차 구매 정보 활용

자동차 구매 시, 차량의 조립 장소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Monroney 윈도우 스티커나 차량 식별 번호(VIN)를 통해 조립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N이 1, 4, 또는 5로 시작하면 미국에서 제조된 차량입니다.
자동차 시장의 미래

트럼프 대통령의 세금 공제가 미국 내 생산을 장려하기 위한 조치지만, 실제로 소비자들이 차량 구매 결정을 바꾸는 데 얼마나 영향을 미칠지는 불확실합니다. 2028년까지 이 혜택은 유효하며, 이후의 연장 여부는 의회와 백악관의 결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제조업체와 판매 대리점에겐 새로운 판매 도구가 될 수 있지만, 소비자에겐 복잡한 자동차 구매 과정에 또 다른 변수를 추가하는 셈입니다.

부포리 CS8, 말레이시아의 롤스로이스
현대 투싼, 미국 세제 혜택 대상!
버포리 CS8, 말레이시아의 초강력 쿠페
국산차의 새 시대 개막
아큐라 MDX, 세제 혜택 적용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