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투싼, 미국 시장의 새 기회

미국의 자동차 정책 변화

최근 트럼프 대통령의 세금 개혁 법안에 포함된 조항이 자동차 구매자들의 행동에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이 법안은 2025년부터 미국에서 조립된 신차를 구입할 때 차량 융자 이자에 대한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게 합니다.

이 조치는 가솔린,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모든 승용차에 적용되지만, 세금 공제를 받으려면 최종 조립이 미국 내 공장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7,500의 연방 전기차 크레딧과 달리 이 혜택은 구매 시점에 직접적인 할인으로 제공되지 않고 전통적인 세금 공제로 작용합니다. 즉, 구매자들은 다음 해 세금 신고 시에야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정된 세금 공제

이 법안에 따르면 2025년부터 2028년 사이에 구매한 자가용 신차의 융자 이자에 대한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중고차나 리스 차량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인센티브는 개인 소득 $100,000, 부부 합산 $200,000의 수입 제한이 있습니다.

신차 평균 비용이 거의 $50,000에 달하는 상황에서 많은 가구가 이 혜택을 현실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까요? 금융사들은 보통 월간 차 할부금을 소득의 15–20%로 제한하므로, 소비자들은 현재의 평균 신차를 구매하려면 연소득이 최소 $50,000은 되어야 합니다. 첫 해에 예상되는 평균 이익은 약 $576, 여섯 번째 해에는 $36로 줄어들 것입니다. 차량 할부금에서 이자 비율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유리한 자동차 제조사

미국 내 광범위한 조립 공장을 보유한 자동차 제조사들은 마케팅에서 유리한 점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Acura MDX, BMW X3, Ford F-150, 현대 투싼, 테슬라 모델 Y 등은 이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델들입니다.

하지만 이 인센티브는 엔트리 레벨 자동차 시장에는 크게 작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인디애나에서 생산되는 혼다 시빅 해치백은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캐나다 온타리오에서 생산되는 시빅 하이브리드 세단은 그렇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제조되는 쉐보레 트랙스와 뷰익 엔비스타도 인센티브를 받을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저렴한 차량은 가격을 낮게 유지하기 위해 멕시코나 대한민국에서 제조되므로, 가격에 민감한 소비자들은 이 새로운 세금 공제의 혜택을 거의 받지 못할 것입니다.

제조 위치 확인

소비자들은 차량의 최종 조립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Monroney 윈도우 스티커를 참고해야 합니다. 또한, 차량 식별 번호(VIN)를 사용하여 차량의 조립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N이 1, 4, 또는 5로 시작하면 미국에서 조립된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확인하려면 연방 VIN 디코더에 17자리 VIN을 입력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생각

트럼프의 세금 공제가 미국 국내 생산을 장려하기 위해 설계되었으나, 실제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칠지는 여전히 불분명합니다. 이 공제는 2028년에 종료되며, 갱신 여부는 의회와 백악관의 결정에 달려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6년 또는 7년짜리 할부금은 3년의 확정된 구제만 제공할 것입니다. 자동차 제조사와 딜러에게, 이 조항은 특히 이미 미국에서 많은 제품 라인을 조립하는 제조사들에게 새로운 판매 도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에게는 복잡한 차량 구매 프로세스에 또 다른 변수가 추가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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