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7, 볼보와 전기차 협력

폴스타와 볼보, 전기차와 미래의 이야기

폴스타의 미래 전략

폴스타는 볼보의 자회사로 시작해 현재 독립된 전기차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볼보와의 깊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폴스타 7, 작은 전기 SUV는 2028년 슬로바키아 코시체에 위치한 볼보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입니다. 이는 신축 공장에서 생산되는 두 번째 모델로, 첫 번째로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볼보 차종이 될 것입니다.

코시체 공장은 2023년부터 공사가 시작되었으며, 연간 250,000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모든 차량이 전기차로 제작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큽니다.

부품 공유의 중요성

폴스타 7은 볼보 EX60과 같은 기술 기반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이는 차대를 직접 활용하는 차세대 모터와 배터리 기술을 포함합니다. 셀-투-보디 기술과 대형 주조가 있어 조립이 간단해지죠.

폴스타 7은 폴스타 3, 볼보 EX90, EX60 등과도 슈퍼셋 컴퓨팅 및 소프트웨어 스택을 공유합니다. 이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새로운 기능 및 업데이트를 쉽게 푸시할 수 있도록 의도되었죠. 폴스타와의 협력은 시너지 효과를 강화하여 효율적으로 차량을 공급하기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세계적 생산 네트워크

폴스타의 첫 양산 모델인 폴스타 1은 중국의 청두 공장에서 제작되었습니다. 폴스타 2는 볼보 공장에서 생산되며, 이는 XC40과 같은 CMA 플랫폼을 공유하죠. 유사하게 폴스타 3 역시 SPA2 플랫폼을 공유하며, 미국 시장을 위한 차량은 사우스캐롤라이나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폴스타 4의 대부분의 생산은 중국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나, 미국 시장을 위한 차량은 한국 부산의 르노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이는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미국 정책에 대응하기 위한 것입니다. 폴스타 5와 6은 각각 포르쉐 타이칸과의 경쟁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아직 생산지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이 차량들은 폴스타의 독자적인 엔지니어링으로 더 큰 배터리 셀을 사용해 주행 거리를 늘릴 계획입니다만, 볼보 기반의 폴스타 7보다는 판매량이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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