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4의 등장

2019년에 출시된 폴스타 2는 전기차 시장에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테슬라가 아닌 폴스타로도 전기차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지요. 그 후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폴스타 역시 새로운 발전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스웨덴-중국의 합작 회사인 폴스타가 이제 폴스타 4를 내놓았습니다. 전기차 시장에서 중요한 순간을 맞이한 폴스타가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지켜보겠습니다.
왜 폴스타 4인가?

폴스타 4는 폴스타 2와 비교해 혁신적인 기술과 유럽 특유의 럭셔리를 혼합해 업그레이드가 이뤄졌습니다. 이는 그저 테슬라를 대체하는 데 그치지 않고, 더욱 발전된 전기차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주요 사양과 가격

2025년형 폴스타 4, 롱 레인지 싱글 모터 모델의 가격은 약 호주 달러 78,500달러(미국 달러 약 51,000달러)에서 시작합니다. 한국 기준으로 대략 7,000만 원 이하로 예상할 수 있겠습니다. 이 모델은 초기 가격부터 경쟁력 있는 가격을 자랑하며, 주요 경쟁 모델로는 테슬라 모델Y, 기아 EV6 등이 있습니다. 특히 기아 EV6와 비교했을 때, 폴스타는 100kWh 배터리로 더 긴 주행 거리를 제공합니다.
차량 성능 및 주행 느낌

폴스타 4의 싱글 모터 버전은 272마력에 달하는 출력을 자랑하며, 전기차 특유의 즉각적인 반응성을 제공합니다. 가속을 경험했을 때, 보급형 세단의 부드러운 승차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실상 일상적인 주행에서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내부 디자인 그리고 편의성

폴스타 4의 내부는 미니멀리즘을 추구합니다. 15.4인치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돋보이며, 대부분의 기능이 터치스크린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현대적이지만 사용자의 편의성을 희생시킬 수도 있겠습니다. 스티어링 휠과 사이드 미러 조정도 터치스크린으로 이루어지는데, 이는 전통적인 방식에서 벗어난 설정으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미래지향적인 기능

폴스타 4의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를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스포티파이, 구글 지도 등 다양한 앱을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애플 카플레이를 무선으로 지원합니다.
최종 평가
직접 체험해 본 결과, 폴스타 4는 전기차 시장에서 충분히 경쟁력을 갖춘 차량입니다.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승차감은 물론, 넓은 내부 공간은 여타 경쟁차와 비교하여도 손색이 없습니다. 스타일리시한 외관과 신경 쓴 내부 디자인 덕분에, 전기차를 처음 접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전기차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폴스타 4는 이미 주목받아야 마땅한 차량입니다.
메르세데스-AMG, 예술과 만나다
포드 크라운 빅토리아의 매력
De Tomaso P72, 미래를 향한 전통
마쯔다 EZ-6 스포츠 에디션 공개
스즈키 S-프레소 짐니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