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의 중국 시장 전략

폭스바겐은 중국 시장을 겨냥하여 특별히 개발된 모델들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시장 중 하나인 중국에서 다른 글로벌 및 국산 자동차 제조사들과의 경쟁에서 뒤처지지 않기 위해 폭스바겐은 가까운 미래에 브랜드가 나아갈 방향을 보여주는 세 가지 새로운 전기 컨셉 카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발표는 폭스바겐이 중국 시장에 더욱 집중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ID. ERA와 EVO, 폭스바겐 SUV의 미래

ID. ERA는 폭스바겐의 대형 SUV 컨셉이며, 3열의 좌석과 배터리 및 발전기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대 주행 거리는 1,000km로, 가족 여행에 충분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배터리 자체만으로는 300km의 주행이 가능하여 일상 사용에서도 무리 없습니다. 한편, ID. EVO는 SAIC와 협력하여 개발된 모델로, 현대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ID. EVO는 특히 젊고 개성 있는 소비자를 겨냥한 모델입니다. VW Anhui와 함께 개발된 이 SUV는 ID. CODE와 큰 유사성을 보이며, 800볼트 아키텍처로 운영되며 주기적인 무선 업데이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폭스바겐의 새로운 중국 전용 스타일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세단의 귀환, ID. AURA

가장 놀라운 컨셉은 세단 모델인 ID. AURA입니다. FAW-폭스바겐과 함께 개발된 이 차량은 중국에만 적용될 ‘Zonal E-Architecture’로 운영됩니다. 이는 차량 내 다양한 프로세스를 각각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하여 생산과 유지보수를 단순화합니다. 전기 시스템을 분산시켜 소프트웨어 의존도를 높임으로써 차량의 복잡성을 줄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ID. AURA는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으로서 AI 컴퓨팅을 결합해 자율 주행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미적으로도 매끄러운 노치백 디자인과 대형 알로이 휠, 현대적인 LED 조명으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미래를 준비하는 폭스바겐
이 세 가지 컨셉 차량은 비록 미국 시장에는 출시되지 않겠지만 폭스바겐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지난해 폭스바겐은 Zonal 아키텍처에 대한 연구를 통해 약 6,000억 원을 투자했고, 이를 통해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30개 이상의 새로운 모델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인 폭스바겐의 행보는 앞으로의 몇 년간 중국 시장에서 더 큰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가 다른 세계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앞으로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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