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시대의 클럽스포츠, ID 2 GTI

Autocar에서 보도한 바에 따르면, 폭스바겐이 새로운 전기 해치백 ‘ID 2’의 클럽스포츠 버전을 준비 중입니다. 이 모델은 독일 브라운슈바이크의 R&D 센터에서 개발 중이며, 폭스바겐의 상징적인 골프 클럽스포츠의 유산을 전기차 시대에도 이어가려는 의도가 있습니다요.
출시 일정과 성능

ID GTI의 기대되는 퍼포먼스
2023년 9월에 콘셉트 모델로 처음 공개된 ID GTI는 2026년에 최종 양산 모델로 선보여 2027년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기존 골프 GTI처럼, ID GTI도 작고 빠른 해치백으로 설계되었으며, 단일 전기 모터로 최대 223마력의 출력을 발휘합니다요. Autocar의 예측에 따르면 클럽스포츠 모델은 약 282마력의 출력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이는 기존의 내연기관 모델과 비교할 때 상당히 인상적인 성능입니다.
클럽스포츠의 독특한 주행 경험
ID 2 모델들은 모두 전륜구동을 채택하고 있어요, 클럽스포츠는 기계식 차동 장치를 사용하여 더 나은 그립과 자연스러운 토크 배분을 구현할 예정입니다. 이는 많이 사용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브레이크 기반 토크 벡터링과는 달리 더 아날로그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요. 폭스바겐 내부 소식에 따르면, 클럽스포츠는 이러한 “완전 기계식 시스템”을 채택하여 뛰어난 주행감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MEB 엔트리 플랫폼의 가능성
더 저렴한 전기차의 미래
ID 2 클럽스포츠는 폭스바겐의 현재 EV 모델인 ID.4와 ID.Buzz에 사용된 MEB 플랫폼의 새로운 버전인 MEB 엔트리를 기반으로 합니다요. 이 플랫폼은 기본형 ID 2가 2만 5천 유로 미만의 가격으로 제공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물론, GTI와 클럽스포츠 버전은 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 클럽스포츠는 이전 클럽스포츠 모델들처럼 한정판으로 출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요.
ID R, ID 2의 또 다른 변형?
클럽스포츠가 유일한 상징적인 핫 해치 배지가 아닐 수 있습니다. 최신 Autocar 보도에 따르면, ID R 버전도 개발 중에 있으며, 이는 기존 골프 R처럼 4륜구동을 갖출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인휠 모터를 통해 약 400마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합니다요.
폭스바겐의 전기차 정책이 어떤 성과를 낼지 기대가 큽니다. 기존의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의 전환이 진행되면서, 차량의 성능이나 주행감도 자못 다른 경험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요. 이러한 혁신이 골프 GTI 클럽스포츠의 명성을 더욱 빛나게 할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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