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의 새로운 도전

폭스바겐이 상하이 모터쇼에서 세 가지 새로운 컨셉카를 선보입니다. 이는 “중국에서, 중국을 위해”란 전략을 반영한 것이며, 중국 내 합작 회사들이 함께 참여할 예정입니다.
신차의 스펙

폭스바겐은 이번 컨셉카에서 두 종류의 크로스오버 차량을 공개합니다. 하나는 안후이 폭스바겐의 전기차(EV)이고, 다른 하나는 상하이-폭스바겐의 B-세그먼트 SUV로, 확장된 파워트레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FAW-폭스바겐의 전기식 노치백 차량도 라인업에 포함됩니다.
디자인과 기술의 혁신
이 차량들은 중국의 기술 및 디자인을 새롭게 반영하며, 개발 시간을 30% 이상 단축한 모습입니다. 슬림한 헤드라이트와 조명이 장착된 바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주목받게 될 것입니다. 이번 신차들은 미래의 양산 모델을 미리 선보이는 형태입니다.
폭스바겐의 확장 계획
폭스바겐은 2026년부터 시작하여 새로운 에너지 차량을 2027년까지 20개 이상의 모델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 전략은 중국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중국 시장 개척
폭스바겐의 디자인 책임자인 안드레아스 민트는 “중국 고객의 기대를 반영하여 유럽의 안정성과 매력을 중국 시장에 맞추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브랜드 CEO인 토마스 셰퍼는 “중국에서 선도적인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로 남을 계획입니다. 골든 타임을 줄이고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각각의 전략을 성공적으로 구현할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시승 소감
잠시 시간을 내어 이번 컨셉카가 실제 도로에서 발휘할 성능을 상상하면, 기대가 됩니다. 전기차의 부드러운 가속감과, 항속 주행 중에도 싱글 페달 운전이 가능한 점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동시에 B-세그먼트 SUV의 좀 더 감각적이고 스포티한 주행 감각은 일상 주행에서도 충분한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다른 차와 비교하면
유럽산 세단이나 SUV에 비해 공간성은 비슷하거나 더 뛰어나며, 디자인적인 감성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특히 조명을 활용한 외관 디자인은 다른 브랜드의 차량들과 비교했을 때도 두각을 나타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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