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골프 최신 안전 혁신

자동차의 안전, 어디까지 발전했나?

오래된 자동차는 멋집니다. 오래된 차에는 시간과 향수가 부여해주는 독특한 매력이 있어요. 그렇지만 옛날 차들은 안전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DEKRA라는 도로 안전 및 테스트 회사가 40년이 넘은 폭스바겐 골프를 충돌 테스트하여 이를 보여주었습니다. 결과는 예상대로 좋지 않았습니다.

DEKRA는 1983년부터 1992년 사이에 생산된 골프 II와 최신 8세대 골프 차량을 비교하기 위한 충돌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이 테스트는 유로 NCAP에서 2020년까지 사용된 오프셋 전면 충돌 테스트를 기반으로 합니다. 차량은 40%의 오버랩을 가지고 시속 64km의 속도로 바리케이드에 부딪혔어요. 이는 정지된 물체와의 거의 정면 충돌 상황을 시뮬레이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안전 기술의 발전

충돌 후, 골프 II의 경우 탑승자가 이 정면 충돌에서 살아남을 가능성은 매우 낮았습니다. 반면, 2019년 이후 생산된 최신 골프는 같은 충돌 상황에서도 탑승자가 경미한 부상만 입을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마커스 에겔하프 DEKRA 사고 연구자는 “전체 승객실이 완전히 온전했고 앞뒤 에어백과 안전벨트 시스템 덕분에 탑승자들이 잘 보호되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 새로운 안전 기술은 예방 측면에서도 큰 역할을 합니다. 2024년형 골프 차량은 구형 모델에 비해 제동 성능이 30% 개선되었습니다. 도로상에서의 성능 역시 회피 능력에서 차이가 나는데요. 차선 변경 테스트에서도 최신 모델은 더 높은 속도로 장애물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헤드라이트의 중요성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피해야 할 것들을 보기 쉽게 되었습니다. 2세대 골프의 할로겐 헤드라이트는 당시에는 혁신적인 것이었지만 지금은 LED 조명이 일반적입니다. LED 조명은 야간에 앞을 보다 쉽게 볼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LED가 뒷부분에도 탑재되어 뒤에서의 가시성도 향상됩니다. 이 모든 것이 지난 35년간 자동차 안전이 얼마나 발전했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DEKRA의 테스트 결과는 자동차 애호가들이 클래식 차량을 주행할 때 어떤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지를 보여줍니다. 최신 기술이 저마다 이유 있는 발전을 하고 있다는 것은 공감할 수밖에 없는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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