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963 RSP, 스트리트 합법 하이퍼카 공개 임박

포르쉐 963 RSP: 트랙에서 도로로

포르쉐가 #RACEBORN 해시태그로 유튜브에 공개한 흑백 비디오에서 963 RSP의 모습을 일부 선보였습니다. 이는 WEC와 IMSA에서 우승을 차지한 LMDh 레이스카의 도로 버전으로 포르쉐는 이번 공개를 통해 스트리트 합법 하이퍼카를 암시했죠. 지난 4월, 포르쉐는 1975년형 917 경주용 차를 도로로 전환한 사례를 소개하며 이를 예고한 바 있습니다. 이제 곧 공개될 차량은 2023년 24시간 다카르 랠리에서 두 차례 우승한 963 내구 레이서의 도로 법적 버전임을 알 수 있습니다.

트랙의 전설을 위해 맞춤 제작

이번 963 RSP는 로저 시일 펜스케를 위해 제작된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 “RSP”라는 포르쉐에서는 이전에 사용된 적이 없는 명칭이 붙었습니다. 펜스케는 포르쉐의 공장 내구 레이싱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팀을 소유하고 있으며, 2024년 FIA WEC와 IMSA 시즌에서 네 번의 챔피언십을 자치한 최고의 팀 소유주입니다. 차량은 동일한 트윈 터보 4.6리터 V8, 하이브리드 시스템, 7단 시퀀셜 변속기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911 GT1의 발자국을 따라가다

포르쉐는 1996년형 911 GT1 르망 레이서의 단 하나뿐인 도로 합법 버전을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GT1 클래스로 24시간 르망 대회에 참가했던 차량을 피칭했으며, 이 차량은 911 GT1 스트라센버전이라 불렸습니다. 963 RSP도 마찬가지로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포르쉐의 티저 영상에서 카본파이버 패널을 샌딩하고, 페인트를 혼합하며, 내부 스티치 작업을 하는 장면 등을 보았습니다. 이제 티저 영상이 나온 만큼, 이 현대 포르쉐 중 가장 탐나는 명품 중 하나가 세상에 곧 공개될 것입니다.

포르쉐 하이퍼카의 새로운 시대

포르쉐는 963 RSP를 통해 하이퍼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963 RSP는 트랙에서의 성능이 이미 입증된 만큼 도로에서도 그 매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만약 포르쉐를 직접 운전해 본 적이 있다면 알겠지만 그 차들은 언제나 최고의 성능을 자랑했고, 이번에도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