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917K: 전설의 귀환

포르쉐 917K: 전설의 고속머신

포르쉐 917K의 역사

포르쉐 917은 페르디난트 피에히의 리더십 아래 르망에서의 승리를 목표로 개발되었고, 그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이 차량은 원래 레이싱을 위해 제작되었으며, 어느 이탈리아 백작을 위해 도로 운행이 가능하도록 개조되었습니다. 50년이 지난 지금도 남프랑스에서 정기적으로 운행되고 있는 이 차는 단순한 수집가의 꿈을 넘어 실제로 주행 가능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작 로시와 포르쉐 917K

티오필로 귀스카르도 로시 디 몬텔레라, 일명 로시 백작은 마르티니 & 로시 회사의 후계자이자 포르쉐 팬이었습니다. 그는 포르쉐에 917K를 개조해 도로 주행용으로 만들어달라고 요청했고, 포르쉐는 이 요청을 수락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차량을 제작한 것이 아니라, 기존의 레이싱 차량을 개조하여 백작의 취향에 맞췄습니다. 차는 알리바마 번호판을 달고 있었고, 유럽에서 등록이 불가능했던 이유로 미국 면허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917K의 독특한 내부 디자인

차량 내부는 ‘스파르타’라는 단어로 설명하기에 부족할 정도로 간소합니다. 스티어링 휠, 기어 레버, 세 개의 페달, 기본적인 계기판과 두 개의 좌석이 전부이지만, 포르쉐에서는 럭셔리함을 더하기 위해 좌석을 에르메스 가죽으로 감쌌으며, 대시보드는 스웨이드로 마감되었습니다. 이 차량의 특징인 나무 기어 시프트는 추후 포르쉐 카레라 GT에서도 볼 수 있는 디자인적 요소입니다.

포르쉐의 결정적 역사

포르쉐 917의 경우, 키를 돌려 엔진을 시동하는 전통적인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는 내구 레이싱 팀이 몇 초라도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고안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페르디난트 피에히 박사는 몇 초의 차이가 24시간 내구 레이스에서 승패를 갈라놓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 덕분에, 917은 전설이 되었고,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포르쉐 917K

현재 포르쉐 917K는 영국 번호판을 달고 있으며, 남프랑스에서 그 매혹적인 모습을 뽐내고 있습니다. 최근 원래의 페인트와 내부 인테리어를 보존하는 복원 작업이 진행되어, 앞으로도 이 차량이 전해질 매력을 보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과거의 차량들이 지닌 매력은 참으로 독보적이며, 917은 그 중에서도 최고봉이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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