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의 새로운 레이스카

1990년부터 포르쉐는 고유의 원-메이크 레이싱 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독일의 명문 자동차 제조사가 최근 2026 시즌을 대비한 새로운 레이스카를 발표했어요. 이번 모델은 992.2 기반으로, 2024년 1월부터 개발을 시작했고 주요 조펜하우젠 공장에서 2025년 가을부터 본격적인 생산이 예정되어 있답니다. 2026 포르쉐 컵 레이스카는 포르쉐 모빌 1 슈퍼컵과 포르쉐 카레라 컵 북미 등 다양한 시리즈에 참가할 예정인데요.
포르쉐가 도로용 차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것처럼 레이스카도 마찬가지죠. 2026년형 컵 차량은 프론트 엔드 공기역학부터 차량 전자장치, 브레이크, 변속기, 6기통 복서 엔진, 그리고 차량 핸들링까지도 개선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포르쉐의 최상위 레이스카 드라이버들인 바스티안 부스, 클라우스 바크러, 라우린 하인리히, 그리고 마르코 시프리이드가 헌신적으로 차량 테스트와 조정을 이끌었죠. 그들이 이탈리아 몬자 그랑프리 서킷, 브란덴부르크의 로이시설링, 그리고 포르쉐 자체 개발 센터의 바이스자흐 트랙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포르쉐 모터스포츠의 GT 레이싱 카 프로젝트 매니저 얀 펠드만은 “현재의 GT3 컵과 매우 높은 성능 수준에서 운영하고 있다”며 “이는 전 세계 원-메이크 컵의 피드백을 더 많이 반영해, 현재의 컵 911에 비해 여러 방면에서 정교해진 레이싱 카를 개발하는 데 집중할 수 있게 해 줬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연료, e연료 테스트

이번 포르쉐 컵 레이스카는 기존의 일반 휘발유가 아닌 독특한 e연료로만 테스트되었습니다. 2025년 포르쉐 모빌 1 슈퍼컵에서 사용한 e연료 혼합물이 사용되었는데, 이 연료는 상당 부분 재생 가능한 합성 원유와 메탄올 기반의 MtG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여기에 폐기물 기반 또는 잔류물 기반의 에탄올이 사용돼서, 연료의 산소 함량과 옥탄 가치가 증가되었어요. 모든 이러한 구성 요소를 혼합하면 옥탄 값이 100.5 RON으로 나타납니다. 이 레이싱 연료 혼합물은 주로 포르쉐가 모터스포츠에서 사용하는 복서 엔진에 맞춰 개발되었으며, 포르쉐는 이 기술을 도로 차량에도 각각 적용할 계획입니다.
포르쉐는 또한 원유 제조업체인 HIF가 칠레의 하루 오니 파일럿 플랜트에서 여러 스마트 방법을 통해 생산 시 CO2 배출량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예를 들어, 그리드 연결 및 제어실 안정화를 위해 사용되는 전기는 오직 재생 가능한 풍력 에너지에서만 공급받고 있으며, 운송시 발생할 수 있는 CO2 배출은 남미의 재생 가능 에너지 플랜트의 CO2 인증서로 상쇄됩니다.
포르쉐가 그리는 미래
새로운 포르쉐 레이스카 소식은 언제나 흥미롭습니다. 레이스 트랙을 질주할 성능 지향의 복서 엔진에 대한 기대감은 항상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뉴스에서 더욱 흥미로운 부분은 포르쉐의 e연료 개발 의지입니다. 포르쉐는 이번 신형 e연료가 환경친화적이면서 전기차에 의존하지 않는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스텔란티스도 전기차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밝혔죠. 몇 년 전만 해도 내연기관의 미래가 어두울 듯 보였지만, 소비자 수요의 변화와 수많은 자동차 관련 규제 사이에서 우리의 가스 차량 꿈이 여전히 살아있다는 점에서 무척 흥미로운 상황입니다. 정확한 답은 아직 없지만, 매일 쏟아져 나오는 다양한 계획들이 매우 흥미롭게 다가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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