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준비하는 새로운 방향

포르쉐는 오랜 시간 후륜 구동을 통해 독특한 주행 감각을 제공해 온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최근 포르쉐가 새로운 방향으로 발을 내딛고 있습니다. 바로 새로운 가솔린 모델 마칸의 전륜 구동 기반 사륜 구동 시스템 도입입니다.
전륜 기반의 사륜 구동

이번에 새롭게 선보일 마칸은 전륜 구동을 기본으로 하는 사륜 구동 차량으로 설계되고 있습니다. 이는 아우디의 콰트로 울트라 시스템을 적용하여 구현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평상시에는 전륜이 주 구동 역할을 하며, 필요한 경우에만 후륜에 구동력을 전달하게 됩니다.
포르쉐의 전략적 변화

포르쉐가 이러한 변화를 모색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주 이유는 가솔린 마칸 모델에 대한 수요 부족, 특히 마칸 EV 모델의 낮은 판매량 때문입니다. 2025년 상반기에 약 67%의 이익 감소를 겪으면서 새로운 전략적 변화를 필요로 했습니다.
플랫폼 공유와 비용 절감
포르쉐는 플랫폼 공유를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개발 기간을 단축하려 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그룹과 함께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생산비용을 줄이는 한편, 빠른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전륜 구동 기반의 주행 감각
전륜 구동 방식은 전통적인 포르쉐 차량의 후륜 구동 방식과는 다른 주행 감각을 제공합니다. 전륜 기반의 사륜 구동은 특히 한국의 도심과 같은 혼잡한 도로 환경에서 유리합니다. 하지만 기존 포르쉐 차량의 정밀한 핸들링에 익숙한 운전자라면 적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주행 환경에 대응
새로운 마칸 M1의 디자인은 전륜 기반임에도 불구하고 포르쉐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포르쉐의 이번 변화는 브랜드의 전통과는 다소 거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시장 요구와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마칸이 한국에서 어떤 반응을 일으킬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