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의 전기차 판매 성장

포드는 현재 제한된 전기차 라인업을 가지고 있지만 강력한 수요를 보이고 있습니다. 포드는 최근 8월 전기차 판매량이 무려 10,671대로 사상 최고를 기록했으며, 이는 작년 8월 대비 19.3%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는 포드에게 전반적으로 성공적인 달이었습니다.
특히 Mustang Mach-E의 판매 성장이 두드러졌습니다. Mach-E는 2020년 말 처음 출시된 이후로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8월 한 달 간 7,226대가 판매되어 전년 동월 대비 35.3% 증가했습니다. F-150 라이트닝 역시 3,217대가 판매되며 21%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E-Transit의 판매는 76% 하락하여 8월에는 단 228대만 판매되었습니다.
아직 가치 있는 모델 라인업

Mustang Mach-E와 라이트닝은 처음 출시 때부터 인기가 많았지만, 시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그 열기가 유지된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포드는 Mach-E에 여러 업데이트를 제공했고, 2025년 모델에는 기본 열 펌프와 BlueCruise 운전자 보조 기술이 추가되었으며 가격도 낮아졌습니다. 특히 올해 멕시코에서 생산된 Mach-E의 가격은 미국의 새로운 관세에도 불구하고 더 저렴해졌습니다.
이달은 포드의 친환경 차종들에도 좋은 달이었습니다. 하이브리드 판매량은 18,773대로 14.5% 증가했으며, 포드는 아직 하이브리드 모델별 판매량을 구분해서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전체 전기화 모델 판매량은 전년 대비 16.2% 증가한 29,444대에 이르렀습니다.
수요의 변화 가능성
전기차 판매의 급증은 연방 정부의 7500달러 전기차 세금 크레딧 종료를 앞둔 소비자들의 구매 열기로 설명될 수 있습니다. 이 세금 크레딧은 9월 30일자로 종료되며, 이는 전기차 구매를 망설이던 소비자들이 매입 결정을 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제너럴 모터스, 현대차, 기아 등도 8월에 전기차 판매 증가를 보고했지만, 이러한 추세가 얼마나 지속될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포드는 Mach-E와 라이트닝에 지속해서 의존할 수는 없습니다. 추가적인 전기차 계획을 조정하고 있으며, 차세대 전기 픽업과 3열 SUV 계획을 수정하여 2027년 출시 예정인 3만 달러대의 소형 전기 픽업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현대차 미국 공장 단속 소식
포르쉐 타이칸 전기차 충전 혁신
Rivian, 전기차 시장 새전략
리비안 R2, 미래 전기차의 혁신
웨이모, 테슬라 로보택시 혁신적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