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F-150, 캘리포니아 규제 철회!

한국 자동차 산업의 큰 변화

최근 미국 상원이 캘리포니아 주의 내연기관차 판매 금지 조치를 철회하였습니다. 이 조치는 2035년까지 새 휘발유 차량 판매를 막으려는 캘리포니아의 계획을 없던 일로 만든 것입니다. 기존의 캘리포니아 차량 배출 가스 규제는 청정 대기법의 예외 조항으로 승인받았으나, 이번 결정으로 그것이 무효화된 것입니다. 이는 오일 및 가스 업계에 큰 승리를 안겼으며, 전기차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는 환경 보호론자들에게는 큰 도전이 됩니다.

캘리포니아의 반발과 소송 계획

개빈 뉴섬 캘리포니아 주지사와 로브 본타 법무장관은 이번 조치에 대해 “불법적”이라며 강력하게 반발하며 소송을 제기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뉴섬 주지사는 “이것은 우리의 경제, 건강, 그리고 전 세계에서의 경쟁력과 관련된 문제이다”라고 주장하였습니다. 이는 미국 내에서의 전기차 보급 및 환경 정책의 방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캘리포니아의 기후 정책에 대한 타격

미국 상원은 또한 2035년까지 전기 트럭의 절반을 판매해야 한다는 캘리포니아 법안도 철회하였습니다. 이는 캘리포니아의 기후 변화 대응 전략에 큰 타격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당 상원의원 알렉스 파디야는 이에 대한 보복으로 환경보호국의 임명 과정에 제동을 걸 것으로 밝혔습니다.

전기차 규제에 대한 자동차 업계의 의견

일부 자동차 제조사, 특히 포드와 혼다는 캘리포니아의 배출 가스 기준에 동의했지만, 전체적인 업계는 2035년 목표에 대해 회의적입니다. 자동차 혁신 연합은 이러한 목표가 “달성 불가능”하다며 인프라와 시장의 준비 부족을 이유로 들고 있습니다. 미시간의 민주당 상원의원 엘리사 슬롯킨은 업계의 우려를 이해하며 공화당과 함께 표결에 참여했습니다.

미래 전략을 위한 최종 고찰

이번 결정으로 캘리포니아는 새로운 기후 전략을 재구성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배출 가스를 줄이기 위해 공장 및 정유소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거나 전기차 구매 인센티브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가솔린 차량 사용에 대한 페널티로 등록 수수료를 인상할 가능성도 고려될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 철회된 규제와 “본질적으로 동일한” 정책을 캘리포니아가 다시 수립하지 못하게 하는 법적 제약이 남아 있어 장기적 해결책 마련에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캘리포니아 대기자원위원회의 딘 플로레즈에 따르면 “우리는 매우 혁신적인 방법을 생각해내야 할 것입니다,”라며 여전히 큰 난관이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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