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의 대규모 리콜 사태

포드가 최근 또 하나의 대규모 리콜을 발표하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2025년 들어 벌써 106번째 리콜 기록을 세운 포드는 이번에는 약 50만 대에 달하는 차량에서 브레이크 액 누설 가능성 때문에 리콜을 시행합니다.
주요 대상 차량

이번 리콜은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생산된 포드 엣지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생산된 링컨 MKX 모델이 포함됩니다. 두 차량 모두 비슷한 브레이크 시스템을 사용하고, 문제가 되는 호스는 2014년 6월부터 2017년 12월 사이에 제조된 차량에 장착되었습니다.
호스 문제의 원인

브레이크 호스의 문제는 특정한 재료의 변경 사항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폴리비닐알코올에서 폴리에틸렌테레프탈레이트로의 재료 변경 이후 문제 사례가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1년에 처음 문제 제기가 있었고, 이번에 NHTSA의 권고로 리콜이 결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해당 문제로 인한 사고나 부상은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수리 및 조치 사항
포드는 2025년 9월 8일부터 리콜 안내문을 발송할 예정입니다. 수리는 포드나 링컨 딜러십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차량 소유자들은 고객센터나 OASIS VIN 조회 도구를 통해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리콜 사례
이번 리콜은 앞서 발표된 포드 F-시리즈 트럭 약 35만 6천 대의 계기판 결함 리콜에 이은 것입니다. 포드 운전자들은 올해 우편물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포드 엣지와 링컨 MKX는 비교적 인기가 많은 SUV입니다. 운전자들에게 필요한 옵션을 다양하게 제공하며, 한국 시장에서도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리콜 사태를 통해 자동차 제조사의 책임 있는 모습과 고객 안전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중요함을 다시 한번 상기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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