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플렉스, 다시 주목받다

포드 플렉스는 레트로한 스타일의 크로스오버 차량으로, 2009년부터 2019년까지 미국에서 판매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이 모델이 다시 뉴스에 오르는 이유는 좋지 않은 사유입니다. 미국의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2019년형 플렉스 모델에서 B필러 트림이 탈착될 수 있다는 소비자 불만으로 조사를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한 소비자는 탈착된 트림 조각이 뒤따라오던 차량에 맞았다고 보고하기도 했습니다.
NHTSA의 결함 조사국(ODI)이 35,950대의 차량을 조사하고 있으며, 이는 공식적인 리콜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NHTSA는 2016년부터 2018년형 모델에서도 비슷한 불만이 있었지만, 2019년형 모델에서의 불만 비율이 더 높아 이 모델에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연식 모델들도 탈착 문제의 차이점이나 유사점을 파악하기 위해 평가될 예정입니다.
독특한 디자인의 포드 플렉스

대부분의 크로스오버 차량들이 전통적인 SUV 스타일을 갖추고 있는 반면, 포드 플렉스는 조금 다른 접근 방식을 택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지는 못했지요. 연간 100,000대의 판매를 목표로 했으나, 가장 잘 팔렸던 해인 2009년에도 38,717대밖에 팔리지 않았습니다. 2020년 마지막 판매 연도에는 불과 4,848대가 팔렸습니다.
포드 플렉스는 링컨 MKT와 같은 D4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링컨 MKS 세단과 마지막 세대의 포드 타우르스, 그리고 제5세대 포드 익스플로러와도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당시 포드 라인업에서는 독특한 외관을 자랑했지만, 기계적으로는 비교적 평범했습니다. 287마력의 V6 자연흡기 엔진과 365마력의 3.5리터 트윈터보 V6 엔진을 제공했으며, 두 엔진 모두 6단 자동 변속기와 전륜 및 사륜구동 옵션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포드의 리콜 문제
한편, 포드는 현재 생산 중인 차량들에 대한 리콜 문제로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2025년 상반기에 89건의 리콜을 발행하여, 2014년 제너럴 모터스가 세운 연간 리콜 기록을 이미 경신했습니다. 포드는 최근 몇 주간 링컨 아비에이터의 잘못된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해 약 2만대를, 브레이크 문제로 약 30만대를, 가장 많이 팔린 F-150 픽업 트럭에서 주차 브레이크를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하는 볼트 문제로 약 10만대를 리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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