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와 폭스바겐의 동맹

포드의 CEO 짐 팔리는 폭스바겐과의 협력이 단순한 브랜드 공유를 넘어 비용 절감을 위한 전략적인 파트너십임을 명확히 했습니다. 2025년 2분기 실적 발표에서 팔리는 폭스바겐과 플랫폼을 공유하면 개발 비용과 복잡성을 줄이는 동시에 중요한 시장에서 포드의 입지를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서로를 위한 건설

2018년에 시작된 두 회사 간의 파트너십은 이제서야 깊이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유럽에서 포드의 Explorer EV와 Capri EV는 폭스바겐의 MEB 플랫폼을 사용하고, 반면 VW의 Amarok 픽업은 현재 포드 레인저의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심지어 새로운 Transporter 밴도 포드의 Transit Custom에 기반을 두고 터키 오토산 공장에서 제작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번 세대에서 다른 사람들을 위해 구축하는 첫 세대입니다,” 팔리는 말했습니다. 폭스바겐이 포드 플랫폼을 확대하는 동시에 포드는 폭스바겐의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는 구조라고요. 그 결과는 비용 기반이 더욱 개선되어 다른 프로젝트들을 위한 자원이 해방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Chevy와 같은 경쟁자가 저렴하고 가치 중심의 전기차 모델로 포드를 앞지르고 있을 때 매우 중요합니다.
협력의 전략

팔리는 포드의 글로벌 EV 전략이 단독으로 가기보다는 파트너십에 의존하고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폭스바겐 외에도 추가적인 협약이 있을 수 있지만, 그는 다른 잠재적 협력자를 밝히지 않았습니다. 그 생각은 간단합니다: EV 개발은 비용이 많이 들고, 협력은 책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사고는 또한 리넨에도 적용됩니다. 팔리는 최근 리넨 브랜드의 미래가 전체적으로 EV를 넘어설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이로써 포드는 세그먼트와 브랜드에 따라 플레이북을 얼마나 유연하게 조정하고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혁신과 리콜의 균형
비용 절감의 이점을 강조하면서도 포드는 여전히 수리와 리콜에 큰 비용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지난주에는 355,000대의 트럭 계기판 불빛 이슈로 리콜을 시행했어요. 이는 한 분야의 효율성이 쉽게 다른 분야의 비싼 수리 비용으로 상쇄될 수 있음을 상기시킵니다. 이러한 도전 과제들은 포드가 폭스바겐과의 협력이 효과적으로 작동해야 하는 이유를 명확히 보여줍니다. 플랫폼 재발명의 비용이 줄어들수록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다루기 위한 자원이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포드와 폭스바겐의 제휴는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시대가 협력에 기반함을 상기시킵니다. 폭스바겐의 MEB 플랫폼에 의존하면서 자사의 트럭과 밴을 제공함으로써 포드는 비용 절감의 사이클을 만들어 전기차(EV) 전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쉐비가 EV 시장 점유율을 가져가고 리콜이 여전히 자원을 압박하며 리넨의 방향성에 대한 의문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팔리의 균형 잡기 도전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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