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포커스 ST 마감

포드의 마지막 핫해치 차량인 포커스 ST가 생산을 종료할 예정입니다. 포드의 유럽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핀 토마센에 따르면 모든 포커스 ST 공장 주문이 예약된 상태입니다. 유럽의 딜러들이 몇 대의 미판매 차량을 보유하고 있을 수도 있지만, 포커스 생산이 11월에 종료되면, 포드의 45년 핫해치 역사는 마무리됩니다.
유럽의 줄어드는 쇼룸

포커스는 이미 과거의 유물이 된 포드 승용차 목록에 합류했습니다. 피에스타는 2023년에 퇴장했고, 몬데오는 2022년에, 작은 카는 2020년에 사라졌습니다. 이들 차량의 부재로 포드의 유럽 라인업은 푸마와 쿠가 같은 크로스오버 모델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동이 판매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4월까지 포드는 EU, 영국 및 EFTA 시장에서 149,601대의 차량을 판매하여 전년 대비 2.2% 감소했습니다. 현대와 기아조차도 앞서 나가고 있어, 포드가 저렴한 해치백 모델 없이 잃어버린 시장 점유율을 보여줍니다.
머스탱의 한계

포드의 7세대 머스탱은 퍼포먼스를 강조하지만, 대량 생산 차량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유럽 연합의 세금이 2리터 이상의 엔진에 불이익을 주어 5.0리터 V-8 엔진의 수요를 억제하고 있습니다. 2.3리터 에코부스트는 2020년에 유럽 주문 목록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머스탱은 틈새 시장의 아이콘이지만,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경제적 핫해치의 대안은 아닙니다.
전기 파워의 부활
포드가 핫해치 공식을 다시 떠올릴지는 배터리에 달려 있습니다. 유럽의 포드 전 사장이자 현재 폭스바겐 세일즈 책임자인 마틴 샌더스는 포드가 폭스바겐의 MEB 전기 플랫폼을 활용할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이는 앞으로 출시될 익스플로러와 카프리 EV의 기반이 될 예정입니다. 폭스바겐이 이미 전기 GTI를 약속한 상황이라, 경제적으로 맞아떨어진다면 배터리로 구동되는 피에스타 ST나 포커스 ST의 부활은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현재로선 중고 시장을 통해 이 모델을 구하거나 여전히 내연기관 핫해치를 만드는 다른 브랜드로 발길을 돌려야 합니다.
마지막 감상
1980년 피에스타 슈퍼스포츠가 그 시작을 알렸고, 에스코트 RS와 피에스타 XR2 및 ST 모델들이 인기를 이어갔습니다. 그러나 포커스 ST의 마지막까지, 내연기관 포드 핫해치는 역사 속으로 사라집니다. 그것을 대체할 무언가가 있다면 그것은 소리가 아닌 전기로 웅장함을 나타낼 것입니다. 그 날이 올 때까지, 팬들은 영광의 시절을 기억하며 마지막 남은 ST를 잡을 수 있다면 행운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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