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전설 칸토나 전기차 공개

팝 스타 선수와 전기차의 조합, 포드 카프리

독특한 오마주, 포드 카프리

포드가 잉글랜드 축구 전설 에릭 칸토나에게 바치는 독특한 오마주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특별 제작 차량은 전설적인 선수 에릭 칸토나를 기리는 전기 카프리 모델입니다. 칸토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상징 중 한명으로, 그의 열정적이고 독창적인 경기 스타일은 많은 팬들의 마음속에 강하게 자리 잡고 있죠.

칸토나와의 인연

칸토나는 1990년대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며 4개의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그의 색다른 경기 방식과 때로는 과감한 행동이 그를 대중문화 아이콘으로 만들었죠. 포드는 이러한 칸토나의 대담함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 제작된 카프리를 만들었습니다.

디자인과 특징

이번 전기 카프리의 디자인은 칸토나의 전설적인 순간을 떠올리게 만듭니다. 차량 내부 헤드레스트에는 칸토나의 ‘쿵푸 킥’ 순간을 상징하는 실루엣이 장식되어 있으며, 중간 콘솔에는 “전설이 돌아왔다”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외장 색상은 70년대 마크 III 카프리를 연상시키는 신호 오렌지 색상과 검은색 레이싱 스트라이프로 시선을 사로잡죠.

차량 성능

이 특별한 차량은 포드의 기존 카프리 RWD 익스텐디드 레인지 트림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21인치 알로이 휠과 특별 제작된 스포일러, D필러에 3D 크라운 배지까지 더해져 칸토나의 독특한 매력을 반영합니다. 하지만 주행 성능에 있어서 기존 모델과 별다른 차이는 없습니다.

주행 느낌

이 전기차는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어울리는 강력한 속도감을 제공합니다. 전기차 특유의 부드러운 가속은 물론, 고속 주행에서도 안정적인 핸들링을 유지하여 어디를 달리든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합니다. 도심 주행에서는 물론, 고속도로에서도 이 차량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마무리

포드와 에릭 칸토나의 콜라보 작품은 단순한 자동차 그 이상입니다. 이는 스포츠 아이콘과 자동차 브랜드 간의 특별한 결합을 통해 전설의 순간을 재현하려는 노력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이 차량은 단순히 이동 수단이 아닌, 예술 작품처럼 느껴지지 않나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