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의 대규모 리콜

최근 포드는 또 한 번 대규모 리콜을 발표했는데요, 이번에는 하이드로 백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리콜 대상은 총 49만 9129대의 링컨과 포드 모델입니다. 이들 차량에서는 뒷 브레이크 호스에 결함이 있어 파열되거나 액체가 누수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결함이 발견된 차량은 2015년에서 2018년 사이에 생산된 링컨 MKX와 포드 엣지 주도입니다.
이번 리콜의 영향

다행히 전체 리콜 차량 중 결함으로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차량은 1% 이하라고 합니다. 따라서 약 5,000대 미만 차량에서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포드는 아직까지 이 문제가 발생한 원인을 특정 짓지 못했지만, 개선 작업을 서두르고 있다고 합니다.
리콜 차량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결함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몇 가지 증상이 있습니다. 브레이크 페달의 느낌이 좀 이상하거나,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더 깊이 내려가는 기분이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페달을 밟을 때 부드러워지거나 차를 멈추는 데 시간이 더 걸리는 경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는 기기 패널에 브레이크액 경고등이 켜질 수도 있습니다. 만약 심각한 경우, 차량 밑에 브레이크액이 샐 수도 있습니다.
포드의 해결 방안
아직 포드는 정확한 해결 방안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브레이크 라인을 교체하고, 브레이크 유체를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포드는 2026년 4월 1일~3일 사이에 이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리콜이 이어지는 와중에 포드는 2025년 리콜을 가장 많이 한 제조업체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고 발표한 바 있지만, 아직 소비자에게 이러한 리콜 소식은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2027 아우디 RS6 아반트 공개 임박
포드 머스탱, 가솔린의 매력 지속
파가니 와이라의 인도 중 사고
폭스바겐 골프 R 대변신
머스탱 마하-E: 전기차 판매 고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