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슈퍼 머스탱 마하-E 성능 분석

포드 슈퍼 머스탱 마하-E, 파이크스 피크를 정상에 도전하다

포드의 새로운 도전

미국의 대표적인 자동차 제조업체 포드가 올해도 콜로라도에서 열리는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에 도전합니다. 1916년 모델 T의 첫 출전 이후 수많은 도전을 이어온 포드가 이번에도 슈퍼 머스탱 마하-E를 앞세워 기록을 세우려는 모습입니다. 이 차는 기존의 전기 크로스오버에서 더 날렵하고 강력한 버전으로 탈바꿈하여, 파이크스 피크의 19.99km 경로와 156개의 커브를 정복하려는 포부를 갖고 있습니다.

역대급 성능의 슈퍼 머스탱 마하-E

성능과 업그레이드

슈퍼 머스탱 마하-E는 전년도의 F-150 라이트닝 슈퍼트럭보다 113kg 더 가벼워졌습니다. 그 덕분에 차체의 민첩성과 균형감이 한층 더 좋아졌지요. 파이크스 피크와 같은 급경사 구간에서는 무게와 정밀성이 결과를 좌우합니다.

이 차량의 심장에는 6상 UHP 전기모터 3개가 탑재되어 있어, 1,4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최고속도 241km/h에서 3,129kg의 다운포스를 생성, 도로에 붙어 달리는 주행 성능을 제공하죠. 요즘 차 중에서도 이 성능은 고유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생 브레이킹 시스템의 활용

슈퍼 머스탱 마하-E는 710kW의 재생 브레이킹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코너링과 같은 상황에서 에너지를 회수해 시스템으로 다시 돌려보내요. 이로 인해 주행 내내 에너지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죠.

기록을 위한 파일럿, 로망 뒤마

아무리 성능이 뛰어나도, 운전자가 뛰어나지 않으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가 어려운데요. 이번에 슈퍼 머스탱 마하-E의 운전대를 잡은 이는 바로 파이크스 피크의 레전드, 로망 뒤마입니다. 그는 폭스바겐 차량으로 파이크스 피크의 최고 기록을 지닌 인물이지요. 올 해에도 그의 운전 실력과 차량 성능의 조화가 포드의 성공을 가져올지 기대가 큽니다.

차량 도전의 현장

2025년 6월 22일에 열리는 올해의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은 다양한 자동차 제조사들이 출전할 예정입니다. 그중에는 최초로 수소 전기차로 참가하는 혼다 CR-V e:FCEV도 있네요. 이런 다채로운 차량들이 모여 이번 경주가 더욱 흥미진진할 것 같습니다.

총평

포드의 슈퍼 머스탱 마하-E는 그 성능과 디자인, 그리고 전기차 기술의 집약체로서 이상적인 경쟁자로 자리하게 될 것입니다. 이 차의 성능은 길에서의 외침과도 같으며, 탑승자가 느끼는 주행 경험은 급격한 속도감과 안정된 핸들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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