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시장의 변화

지난 5년간 출시되어 주목받았던 포드 머스탱 Mach-E가 이제 변화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새로운 경쟁 모델이 등장하고, 이에 대한 자동차 제조사들의 대응이 숙제가 되었어요. 올해의 데이터에 따르면 포드의 Mach-E는 판매 부진을 겪고 있는 모습입니다.
포드의 경쟁구도 변화

2025년 2분기 동안 포드는 Mach-E 모델을 1만178대 판매했으며, 이는 2024년 같은 기간의 1만2645대에서 감소한 수치입니다. 이 기간 중시된 전기 SUV 시장에서 Mach-E의 점유율은 19%에서 14%로 떨어졌습니다. 이를 비춰볼 때 쉐보레의 Equinox EV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요. 쉐보레는 2025년 2분기 동안 Equinox EV를 1만7420대 판매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2%에서 24%로 확대했습니다. 이는 새로운 EV 구매자들이 Mach-E 대신 Equinox를 선택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기타 경쟁 모델 현황
현대의 Ioniq 5는 같은 기간 1만481대를 판매하며 15%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니산 Ariya는 7471대를 판매하여 시장에서 10%의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한편, 여전히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테슬라 모델 Y는 2025년 2분기에 8만6120대를 판매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5% 감소세입니다.
Equinox EV의 장점
Equinox EV는 가격에서 큰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 모델인 LT1은 한화로 약 4500만 원대에 시작하며, 미국에서는 7500달러의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어요. 반면, Mach-E는 기본 모델이 약 5100만 원부터 시작하며 세금 공제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600만 원 정도 가격 차이가 나며, 이는 구매자들에게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될 수 있죠.
주행 거리의 중요성
Equinox EV의 경우 기본 전륜구동 모델이 513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제공하며, 이는 Mach-E의 418km에 비해 더 긴 주행 거리를 자랑합니다. Mach-E의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모델을 선택하면 가격이 더 높아져요. 이로 인해 주행거리와 가격을 모두 고려하는 구매자들은 더 나은 선택지로 Equinox EV를 찾고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가치
Scott Bell, 글로벌 쉐보레 부사장은 “319마일(약 513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하는 더 저렴한 EV는 없다. 소비자의 지출에 최적화된 선택”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디자인과 내부 기술 역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Equinox EV는 상당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반면, 포드는 Mach-E에 일부 매력적인 리스 조건을 제공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4500만 원 이하에서 가장 높은 가치를 찾고 있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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