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머스탱 GTD, 뉘르부르크링 신기록!

포드 머스탱 GTD의 새로운 기록

포드 머스탱 GTD가 자동차 역사에 다시 한번 이름을 새기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아메리칸 머슬카의 경계를 넘나드는 이 차량은 독일 ‘녹색 지옥’으로 불리는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또 다른 기록을 세웠습니다. 불과 1년 만에 이전 기록에서 5초 이상을 단축하여 6분 52.072초의 기록을 수립했습니다.

경쟁을 앞서는 성능

이는 포르쉐 918 스파이더, 페라리 296 GTB,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 포르쉐 911 GT3와 같은 강자들을 제친 성과입니다. 아직도 머스탱이라는 이름을 달고 있는 차량으로 이런 성과를 내다는 것은 매우 이례적입니다.

성능의 비밀

포드는 GTD의 엔진 출력을 증가시키지 않고 차량 동력학 전반을 개선하여 이런 속도를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815마력의 V8 슈퍼차지 엔진의 잠재력을 이끌어낸 것 뿐 아니라 섀시 휘어짐을 줄이며 ABS와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공기역학적 설계를 최적화하여 극한의 속도에서도 도로에 단단히 붙어 달릴 수 있게 했습니다.

포드 머스탱 GTD의 기술적 혁신

머스탱 GTD의 성능의 핵심은 독특한 기계 구조에 있습니다. 일반적인 대형 엔진과 후륜구동 배치를 넘어, 이 차량은 최상의 내구 레이스 카에서 볼 수 있는 후륜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멀티매틱과 공동 개발한 반능동형 서스펜션을 갖추어 도로와 레이스 사이의 경계를 초월합니다.

성공의 비결

포드는 레코드 셋팅 랩의 비디오를 아직 공개하지 않았지만, 기록을 깨는 순간을 담은 여러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유튜브에 공개될 예정인 이 비디오는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유럽 슈퍼카의 도전자

머스탱 GTD는 단순히 더 빠른 머스탱이 아닙니다. 이는 유럽 슈퍼카의 왕좌를 위협하는 혁신적인 기술력의 산물이기도 합니다. 60년 전통의 머스탱 이름 아래, 포드는 진정으로 세계적 수준의 차량을 만들어냈습니다.

흔들리지 않는 전통

뉘르부르크링 기록을 통해 머스탱 GTD는 그 전통을 뛰어넘는 재정의를 이뤄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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