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머스탱 GTD 관세 영향 분석

포드, 관세로 인한 손실 관리 방안

포드가 2025년까지 관세로 인한 약 1조 9천억 원 손실을 예상하면서 올해 사업 전망을 조정했습니다. 미국의 수입 차량 및 부품에 대한 관세는 포드의 2025년 전체 비용에 3조 2천억 원을 추가할 것으로 예상되나, 포드는 이를 약 1조 2천억 원 정도 줄이는 조치를 취했습니다. 멕시코에서 캐나다로 차량을 이동시키고, 본드 캐리어를 통해 관세를 피하는 방식을 사용한 결과입니다. 본드 캐리어는 세관에 인가받아 국제 국경을 넘나들며 물품을 이동시키는 운송 회사로, 세관 세금이나 관세 없이 화물을 국경을 넘길 수 있습니다.

포드는 중국 수출을 중지하는 대신, 오스트레일리아와 남아메리카 등 무역 조건이 좋은 지역을 위한 수출 허브로 중국을 계속 활용할 계획입니다. 이와 같은 변화는 포드의 손실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하는 노력이에요.

포드의 관세 영향

포드는 2025년 관련 사업 전망을 철회하게 된 네 가지 주요 이유를 제시했습니다. 먼저 전 세계적인 공급망 문제로 인한 생산 차질, 미국 관세의 추가 및 인상, 다른 국가의 보복 관세 가능성 및 기타 수출 제한, 그리고 세금 및 배출 정책에 대한 불확실성입니다.

포드는 2025년 관세로 인한 2조 원 손실 예상치를 꾸준히 검토하고 있으며, 오는 여름 중순 2분기 실적 발표 때까지는 새로운 전망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국제 정책 변화에 따라 계속해서 변동될 수 있어요.

포드 1분기 실적 발표

포드의 2023년 1분기 주당 순이익은 주당 185원으로 전년 648원에 비해 감소했습니다. 이는 런던 증권 거래소 그룹의 예상치인 주당 26원을 크게 넘긴 수치입니다. 포드의 순이익은 전년 1조 6천억 원에서 이번 1분기 6천억 원으로 떨어졌습니다. 매출액 또한 5% 감소하여 54조 3천억 원을 기록했으나, 48조 원이라는 시장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포드는 여러 공장에서의 제품 출시로 인해 발생한 생산 차질이 실적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계획되었던 비용 절감 및 품질 개선 목표 달성으로 관세 불확실성이 일부 해소되었어요.

끝맺음

포드의 CEO인 짐 팔리 씨는 미국 내 생산 공장이 많은 자동차 제조사가 관세에서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밝히며, 포드도 그러한 제조사 중 하나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포드의 미국 내 생산 규모는 생각만큼 크지 않은 편입니다. 예를 들어 머스탱을 제외한 승용차나 소형차 모델은 미국에서 생산되지 않습니다.

포드의 COO 쿠마르 갈호트라는 희소 자원 수입과 같은 일부 부품 문제로 인해 전체 생산에 차질이 생길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주요 자동차 부품이 중국에서 수입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은 포드뿐만 아니라 모든 자동차 업계에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지적했습니다. General Motors 또한 2025년 재무 전망을 철회하고 최대 6조 원의 손실 가능성을 안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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