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리콜, 고객 불안 증폭

포드, 리콜 재발로 고객 불안 가중

포드의 잇따른 리콜

포드는 이번 해에 총 59건의 리콜을 발표하며 자동차 업계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수치는 독일의 폭스바겐이 15건에 불과하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대단히 큰 규모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 문제의 중심에 서 있는 차량은 총 6,733대의 리콜로, 두 가지 주요 문제가 확인되었습니다. 주요 이슈는 이미 수리되었다고 생각한 차량들이 오히려 잘못된 수리를 받았다는 점입니다.

리벤지 리콜

첫 번째로 주목할 점은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출시된 링컨 에비에이터와 코세어 크로스오버 모델입니다. 이 차량들은 Revel 오디오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는데, 이전 리콜 시 해결되었다고 했으나, 실제로는 잘못 수리된 경우입니다. 문제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일부 차량에서는 좌석 벨트 경고 시스템이 충분한 시간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비록 이 문제 자체는 생명과 직결되는 건 아니지만, 미국 연방 자동차 안전 기준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94.2%의 개선

조사에 따르면 94.2%의 차량이 올바른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었지만, 약간은 누락된 경우가 확인되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포드 딜러들은 오디오 컨트롤 모듈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포드 트랜싯 문제

두 번째 리콜은 2022년과 2023년에 출시된 총 3,506대의 포드 트랜싯 차량에 집중됩니다. 이 문제 역시 소프트웨어의 부적절한 설치에서 비롯됩니다. 해당 차량들은 계기판의 표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법규를 위반하는 사항입니다.

계기판 이슈

이 문제의 근본 원인은 4.2인치 클러스터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와 해당 소프트웨어를 차량에 전송하는 공정 중 발생한 오류입니다. 포드는 이 차량들을 다시 딜러로 보내 올바른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이는 사용자의 불편과 안전 모두를 위한 필수 조치입니다.

시승 느낌

링컨 에비에이터와 코세어를 운전하면 럭셔리한 내부와 부드러운 승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차량의 조용함과 고급스러운 마감은 장거리 운전에서 상당한 만족을 제공합니다. 반면 포드 트랜싯은 실용적인 설계 덕에 공간 활용이 뛰어나며, 운전하기에도 큰 부담이 없어 비즈니스 용도로 적합합니다.

결론

포드는 이번 리콜을 통해 고객 안전을 위협하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수차례 같은 문제를 반복하며 브랜드 이미지에 적지 않은 타격을 입은 것도 사실입니다.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서는 보다 철저한 품질 관리와 문제 해결 의지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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