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의 상징, 테스타로사

페라리는 테스타로사라는 이름을 다시 불러내며 새로운 최상위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849 테스타로사는 1980년대의 영광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차량으로, 맹렬한 트윈 터보 V8 엔진과 세 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놀라운 성능을 제공합니다. SF90의 기준을 뛰어넘는 이 차량은 전통과 첨단 기술의 조화를 보여줍니다.
성능과 스펙

849 테스타로사의 심장부에는 재구성된 페라리 F154 V8 엔진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강화된 부품과 더 큰 터보차져로 내연기관만으로도 818마력에 달합니다. 여기에 전륜에 두 개, 후륜에 하나의 모터가 더해져 총 216마력을 추가합니다. 4륜 구동의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통해 총 출력은 1,036마력에 달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2.3초 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요. 최고속도는 시속 330km를 자랑합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트랙 성능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6.5 kWh 배터리를 활용해 최대 16km를 전기로만 주행할 수 있으며, 최대 속도는 시속 130km까지 가능합니다요. 피오라노 서킷에서는 1분 17.5초로 SF90 스트라달레보다 약 1.5초 빠른 결과를 보여줍니다. 이는 샤시와 동력 전달에서 페라리가 발견한 강력한 그립과 반응성을 잘 나타냅니다.
공기역학과 무게

능동형 리어 스포일러는 1초 이내에 배치되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범퍼에 통합된 두 개의 작은 테일 요소가 후방 균형을 잡아주며 최대 시속 250km의 속도에서 약 415kg의 다운포스를 생성합니다요. 이는 SF90보다 25kg 더 많은 수치입니다. 아세토 피오라노 패키지를 선택하면 더욱 향상된 에어로 장비와 약 30kg의 무게 절감으로 총 건조 무게는 1,570kg에 불과합니다.
디자인과 역사적 연결

849 테스타로사는 과거의 모델을 복제하지 않았지만, 그와 닮은 특징들이 곳곳에 숨어있습니다요. 헤드라이트를 연결하는 유광 블랙 브릿지와 각진 전면 범퍼 디자인은 클래식 페라리의 얼굴을 연상케 합니다. 이런 요소들이 결합되어 현대적이고 근육질의 외관을 형성합니다.
휴먼 중심의 실내

페라리는 849의 실내 디자인을 운전자를 중심으로 재구성했습니다. 운전석을 감싸는 조각된 패널과 전통적인 버튼을 되살린 조작계는 운전자에게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요. 디지털 계기판은 테크놀로지 경험의 중심을 이루며, Apple CarPlay, Android Auto, MyFerrari Connect를 지원합니다. 무선 휴대폰 충전 기능도 추가되어 편리함을 더합니다.
가격과 출시

미국에서는 출시가 임박한 시점에서 가격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SF90이 약 8억 원에서 출발한 것을 감안하면, 849는 더 높은 가격대에 위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요. 유럽에서는 쿠페 모델이 약 7억 3천만 원, 스파이더 모델은 약 8억 원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내년부터 생산이 시작되며, 이미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사전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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