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매뉴얼 기어 복귀?

철저한 자동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페라리 같은 스포츠카 제조사도 매뉴얼 기어에서 멀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페라리는 지난 10년 간 매뉴얼 기어를 대부분 포기해왔어요. 포르쉐가 몇몇 모델에서 여전히 매뉴얼 차종을 제공하고 있기는 하지만, 페라리의 선택은 자동화로 기울어져 왔습니다. 최근 2025년 새로운 모델 ‘아말피’ 공개 자리에서 매뉴얼 기어 복귀에 대한 질문에 엔리코 갈리에라 페라리 최고 마케팅 및 영업 책임자는 매뉴얼 기어를 클라이언트에게 다시 제공하려는 계획이 당분간 없음을 시사했어요.
클래식을 통한 감동

거칠고 강렬한 드라이빙을 꿈꾸는 팬들에게는 다소 실망스러운 소식이지만, 페라리는 도로 위 클래식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클래식카 행사에 참석해서 매뉴얼 기어 차량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한 페라리는 고유의 전통과 경험을 강조하고 있어요. 실제로 많은 자동차 매니아들이 페라리의 클래식한 매력을 찾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성과와 전략
페라리는 비즈니스 측면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요. 2025년 첫 분기 실적을 보면 전년 동기 대비 차량 출하가 1% 증가했고, 영업 이익은 23% 상승했습니다. 순 매출은 13% 증가했으며, 순이익 또한 17% 증가했어요. 이처럼 압도적인 성과를 통해 페라리는 매뉴얼 옵션 부재가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음을 증명했습니다.
자체 매력 유지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지만, 페라리는 다른 제조사들과 경쟁하기 위해 매뉴얼 모델을 되살리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경쟁 모델들도 매뉴얼 옵션을 제공하는 경우가 드물어요. 람보르기니도 2013년 가야르도 이후 매뉴얼을 중단했어요. 이런 맥락 속에서 페라리는 자기만의 독자성을 유지하며, 자신들만의 매력을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빙 감성
과거의 매뉴얼 전환기는 많은 드라이버들에게 짜릿한 경험을 선사했지만, 현재의 깊이 있는 자동 운전 시스템은 또 다른 매력입니다. 예전처럼 기어를 하나씩 변경하며 달리는 재미는 줄어들었을지 모르지만, 최첨단 기술이 선사하는 스피드와 안정성은 무시할 수 없는 페라리의 강점입니다요.
스포티한 우아함과 혁신
이러한 이유로, 매뉴얼을 선호하는 고객들은 클래식 모델에서 이 시대감을 느끼고, 현대 페라리는 첨단 기술로 한층 발전한 주행의 쾌감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춰 이 두 가지 페라리의 매력 속에서 자신만의 운전 스타일을 찾아가는 것이 매뉴얼을 선호하는 매니아들에게는 새로운 재미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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