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V8 수프라 레이스카 공개

토요타 수프라 V8 모델 출시

V8 수프라의 등장

토요타 수프라는 오래 전부터 6기통 엔진으로 유명했지만, 이제는 V8 엔진을 탑재한 새로운 모델이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더욱 아쉬운 점은 이 모델은 일반 판매용이 아니라 호주의 슈퍼카 챔피언십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차이라는 것입니다. 이제 처음으로 이 엔진의 소리를 들을 기회가 생겼습니다.

5.2리터 V8 엔진

이번 주, 토요타는 내년 경주 데뷔를 앞두고 새로운 수프라 레이스카를 공개했습니다. 이 차량의 심장은 렉서스 LC 500과 RC F에 장착된 2UR-GSE V8 엔진과 동일합니다만, 규정에 맞추기 위해 배기량이 5.2리터로 증가했습니다. 엔진의 힘은 국내 팬들에게도 충분히 감동을 줄 수 있는 수준입니다.

희극적 레이스카의 도전

새로운 수프라가 등장함에 따라 호주 슈퍼카 챔피언십에서 쉐보레 카마로와 포드 머스탱과 경쟁할 예정입니다. 이 V8 엔진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소리를 내며, 도로용 자동차에서 들을 수 없는 무규제의 엔진 소리를 들려줍니다. 호주의 서킷들이 이 새로운 소리로 가득찰 날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경쟁의 무대, 바서스트 1000

올해 말, 바서스트 1000에서 처음으로 이 수프라의 실물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워킨쇼 안드레티 유나이티드와 브래드 존스 레이싱 두 팀은 각 2대, 총 6대의 수프라로 내년 슈퍼카 챔피언십에 도전합니다. 시각적으로도 매우 공격적인 외관을 자랑하며, 작은 스포일러부터 대형 디퓨저까지 경주를 위해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전망

토요타 수프라의 새 모델은 단순히 강력한 힘을 과시하는 것 이상으로, 새로운 슈퍼카 챔피언십을 통해 진정한 경주의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기대 이상의 성능과 그 아쉬움을 달래줄 사운드가 함께 할 것입니다. 내년에는 수프라의 새로운 도전에 많은 이들의 주목이 이어질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