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Tundra, V8 대신 V6의 도전

터보 엔진의 확산

V8 대신 터보

미국에서 대형 픽업트럭과 V8 엔진은 필수의 조합으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미국 내 V8 픽업 트럭의 판매가 급감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데이터가 발표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변화는 여러 요인에 기인하지만, 많은 미국인 소비자들이 더 작고 효율적인 차량을 선호하면서부터 이러한 흐름이 시작된 듯합니다.

V8 판매 감소

2020년, 미국의 모든 하프톤 트럭 등록의 64.6%가 V8 모델이었지만, 2024년에는 그 비율이 38%로 떨어졌습니다. 반면, 같은 기간 동안 6기통 픽업이 두각을 나타내며 그 숫자가 32.8%에서 47.6%로 증가했습니다. 4기통 하프톤 트럭 역시 General Motors의 경우 지난해 등록의 11.5%를 차지했습니다.

엔진의 변화

사실, V8에서 V6 또는 4기통 옵션으로 변화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현대적인 V6와 4기통 엔진들이 이전보다 상당히 강력해졌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있습니다. Ram 1500 모델의 Hurricane 6기통 엔진은 5.7리터 V8보다 더 효율적이고 강력하다는 점도 한 요인이겠죠.

대형 트럭 업계 변화

현재 시장에서는 V8이 장착된 하프톤 픽업을 찾기 어려워졌습니다. Ram 1500은 2025년형에서 V8 옵션을 제거했지만 고객들의 요구로 2026년형에 Hemi V8을 다시 도입할 예정입니다. 토요타 Tundra는 V8을 대신하여 V6 또는 V6 하이브리드를 채택했고, 포드는 여전히 F-150에 V8을 제공하지만, 에코부스트 V6가 더 강력하고 효율적이라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미래의 픽업 트럭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여러 엔진 옵션을 제공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V8 픽업에 고정된 소비자도 여전히 무시할 수 없는 숫자지만, V6가 대형 트럭 시장을 빠르게 잠식해가고 있습니다. 향후 4년 후, 어떤 변화를 볼 수 있을지 기대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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