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GR 야리스 M, 개발 어디까지?

토요타 GR 야리스 M 콘셉트, 어디까지 왔나

토요타에서 중형 엔진 스포츠카 개발의 시험 모델로 선보인 GR 야리스 M 콘셉트가 계획된 2025년의 레이스 데뷔를 놓치면서 여전히 고민 중입니다. 지난주 일본의 슈퍼 타이큐 시리즈 경주에서도 모습을 보이지 못한 이 모델은 브레이크, 조향 및 주행 부분에서 중형 엔진 차량 특유의 난관을 겪고 있습니다. 토요타는 이 차를 더욱 완성하기 위해 오토폴리스 경기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토요타는 향후 경주에 차량을 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으나, 2025 시즌 슈퍼 타이큐 시리즈의 마지막 두 경기가 오카야마 국제 서킷과 후지 스피드웨이에서 각각 10월 26일과 11월 16-17일에 열릴 예정이라,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입니다.

GR 야리스 M 콘셉트는 새로운 G20E 엔진과 IHI 터보차저를 장착하여 400에서 450마력 사이의 출력을 내며, 더 큰 터보로 600마력까지도 가능한 버전이 제공됩니다. 이는 고성능 스포츠카 팬들에게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중형 엔진 스포츠카 난제

중형 엔진을 가진 스포츠카는 토요타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1980년대 중반에 GM의 폰티악 피에로는 제조 초기, 3쿼트 용량의 엔진 오일 통을 사용해 오일 부족으로 인해 엔진이 과열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또한 배기 매니폴드 근처에 설치된 배선으로 인해 엔진 화재의 위험이 존재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매년 생산된 400개의 피에로 중 하나가 화재를 겪었고, GM은 이를 1987년에 리콜했습니다.

그렇다면 중간 엔진 차가 가지는 어려움은 무엇일까요? 낮은 무게 중심 덕분에 안정적인 주행이 특징이나, 회전 시 제어를 되찾기 어렵고 제작 비용이 많이 듭니다. 토요타 같은 제조사에는 경제적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중간 엔진 구성 때문에 수리가 까다롭고 비용도 많이 들 수 있죠. GR 야리스 M을 통해 MR2 스포츠카를 부활시키려는 소문이 있지만, 개발이 더디게 진행되면서 기대는 줄어들고 있습니다.

최종 결론

토요타의 중형 엔진 스포츠카 개발은 아직 멀었습니다. 그러나 MR2 부활을 기다리는 팬들이 아직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릴 필요가 있습니다. GR 야리스 M 콘셉트가 일본 슈퍼 타이큐 시리즈에 출전하는 게 향후 모델 출시 일정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성능, 신뢰성, 경제성과의 균형을 맞추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 난관을 슬기롭게 넘기려는 모습이 보입니다. 향후 대중 시장 모델의 성공적인 데뷔를 위해 차근차근 나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중형 엔진의 매력적인 드라이빙 경험은 여전히 기대할 만한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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