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를 활용한 GR 야리스의 도전

토요타가 핀란드 랠리 개막식에서 새로운 수소 기반의 GR 야리스 랠리2 H2 컨셉을 공개했습니다. 기존 GR 야리스 랠리2와 동일한 카본 섀시와 와이드 보디킷을 공유하는 이 차량은 액체 수소 연료를 사용해 기존 차체 음향과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거의 무공해 배출을 실현했습니다.
깨끗한 대안, 수소 엔진

토요타는 기존의 하이브리드나 배터리 전기차, 수소 연료전지만이 아닌 다양한 친환경 동력원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로 액체 수소를 연료로 사용하는 변형 내연기관이 있습니다. 이 엔진은 이제 본격적인 랠리카로도 채택되었습니다.
WRC 규정에 부합하는 디자인

이번 GR 야리스 H2 컨셉은 WRC 랠리2 클래스의 규정을 만족시키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기존 가솔린 기반의 랠리2 모델과 구조를 공유하며, 그에 못지않은 공격적인 외관을 자랑합니다. 특히 후방 사이드 윈도우 대신 통풍 패널을 사용한 외관이 눈길을 끕니다.
수소와 랠리의 만남
토요타는 핀란드의 TGR-WRT 본부에서 이 수소 기반 랠리카를 개발하고 실험했습니다. 이 차량은 자사의 기존 터보차저를 사용하는 1.6리터 3기통 엔진을 변형하여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액체 수소를 연료로 사용함으로써 거의 제로 배출을 실현했으며, 전통적인 내연기관의 감성과 음향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조종석의 전율
GR 야리스 H2 컨셉은 향후 핀란드 랠리에서 실질적인 데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네 차례 세계 랠리 챔피언 기록을 가진 주하 캉쿤넨 손에서 핸들링 될 예정이며, 하르주 스테이지에서 그 첫 무대를 펼칠 예정입니다. 랠리가 끝난 후에는 미라이 같은 수소 차량과 함께 전시될 계획입니다.
토요타와 수소 엔진
토요타는 수소 기술 개발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연료전지 파워트레인을 이용한 미라이를 포함한 다양한 수소 차량을 개발 중이며, 이번에는 액체 수소를 활용한 내연기관 엔진을 통해 다양한 모터스포츠 환경에서 그 성능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GR LH2 레이싱 컨셉은 수소 엔진과 하이브리드 구성의 결합을 선보이는 등, 탄소 중립 사회를 위한 새로운 모터스포츠 옵션으로의 가능성을 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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