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의 새로운 엔진 혁신

토요타는 오랜 기간 다양한 방법으로 탄소 중립을 달성할 수 있다는 주장을 해왔습니다. 특히, 깨끗한 연소 엔진과 하이브리드 차량이 재생 가능한 에너지를 사용하는 전기차로 가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과거 1JZ 엔진이 탑재된 2JZ 엔진과 같은 세계적인 명성의 엔진 기술을 보유한 토요타는 1.5리터 및 2.0리터 사기통 엔진 개발로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독일 매체인 Auto Motor und Sport와의 인터뷰에 따르면, 이 새로운 2.0리터 엔진은 최대 6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포츠카의 하이브리드 가능성

토요타는 최근 스포츠카에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할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작은 체구이면서도 강력한 엔진이 전동화와 결합된다면 상당히 흥미로운 제안이 될 수 있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MR2의 하이브리드 복귀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600마력 이상의 엔진과 추가 마력을 제공하는 전기 모터가 결합된 중형 엔진 스포츠카는 앞으로의 렉서스 슈퍼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셀리카의 출시도 언급되고 있어, 이들 엔진의 활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해 보입니다. 현재 GR 야리스 및 그 큰 형제인 GR 코롤라에 탑재된 G16E-GTS 터보 사기통 엔진은 이미 300마력이 넘는 출력을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G20E 엔진은 더욱 경제적인 소비와 동일하게 신뢰성 높은 성능을 보여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좀 더 강력한 엔진을 위한 여유
토요타는 렉서스 세단에서 이 엔진의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테스트 결과는 차후 력셔리 모델에 적용될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는 실린더 사이에 충분한 공간을 남겨 확장 가능성을 열어두었다는 언급도 있었는데요. 이것은 튜너들에게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토요타 스스로 해당 엔진을 더욱 커스터마이즈할 길이 열려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일본 내 보도에 따르면 BMW의 B58 엔진이 빠질 경우, 마쯔다에서 차세대 수프라에 스트레이트 식스를 제공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 소식은 G20E와 그 1.5리터 형제가 따로 발표된 것이 아님을 고려하면 신빙성이 있다고 보여지며, 마쯔다와 스바루도 각자의 회전 엔진 및 복서 엔진 프로토타입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