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의 새로운 변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량인 토요타의 RAV4에 이어, 토요타의 주력 SUV가 새로운 변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토요타 하이랜더와 그랜드 하이랜더 중 많은 소비자들이 그보다 큰 그랜드 하이랜더를 선호해왔습니다. 이런 상황을 반영해, 토요타는 켄터키 주의 조지타운 공장에서 전기차 생산을 통합하고, 그랜드 하이랜더의 생산 라인을 증설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는 증가하는 수요를 반영한 조치로, 하이랜더의 새로운 전기차 버전도 2026년 1분기에 나온다고 합니다. 하이랜더의 라인업 확장은 그랜드 하이랜더의 그림자에서 벗어나 독립적인 정체성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새로운 이름과 기술의 조합

토요타는 EV 라인업의 복잡한 명명 방식을 개선하기 위해, bZ4X를 보다 간단한 bZ로 변경하기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다가오는 3열 전기차도 원래의 이름 대신 새로운 이름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이랜더라는 이름은 현재 계획되고 있는 더 경량의 3열 전기차에 사용될 가능성이 큽니다. 토요타는 2026년에 미국에서 두 가지 3열 전기차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그리고 하이랜더라는 이름을 가진 모델은 2026년 초에 정식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의 공존
하이랜더의 신형 BEV는 2027년 중반까지 출시될 일곱 가지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 중 하나입니다. 이 외에도 토요타는 전기차, 마일드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 하이랜더의 최신 모델은 캠리와 유사한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신선함을 유지할 예정이며, 중국 시장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도 제공될 것입니다. 또한 포드 매버릭과 경쟁할 수 있는 새로운 코롤라 기반의 하이브리드 픽업트럭도 계획 중입니다.
다양한 모델 업데이트
또한 GR 수프라는 2026년 이후에도 오스트리아의 마그나 슈타이어 공장에서 계속 생산될 가능성이 있으며, 새로운 엔진을 탑재할 수 있습니다. 미라이 수소연료 전지 세단은 소형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 모델들이 향후 몇 년 동안 리프레시될 예정입니다. 이에 포함되는 모델들은 bZ, 캠리, 코롤라, 코롤라 크로스, 크라운, 크라운 시그니아, 그랜드 하이랜더, GR 코롤라, GR86, 프라도(Lexus GX), 프리우스, 세쿼이아, 시에나, 타코마, 툰드라, 4러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