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의 전략 변화

자동차 제조사들이 앞다투어 전기차에 올인하는 상황에서도 토요타는 다른 길을 선택했습니다. 토요타는 모든 것을 전기차에 투자하지 않고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확장하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와 몇 종류의 전기차를 도입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부상

전기차에 전념한 경쟁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안, 토요타의 전략은 예상보다 느린 전기차 도입 속도에 대응했습니다. 그 결과, 경쟁사들은 대규모 전기차 프로그램을 취소하거나 지연시키는 상황에 처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확장

토요타는 더 다양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현재 프리우스와 RAV4, 그리고 렉서스의 RX, NX, TX 모델에서 이러한 친환경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내 매출의 20%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채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RAV4와 새로운 기술

토요타의 북미지사장은 앞으로 몇 년 동안 PHEV 물량을 라인업 전체로 늘릴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는 특히 전기 전용 주행 거리를 지속적으로 늘리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미래 모델 예상
향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그랜드 하이랜더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버전이 잠재적인 후보로 언급되고 있습니다. 이는 렉서스 TX 550h+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할 수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에 대한 오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작년 미국 내 토요타의 판매량 중 2.4%를 차지했지만, 2030년까지 20%로 증가시키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이해 부족이 남아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75%의 소비자들이 하이브리드 차량도 충전해야 한다고 잘못 이해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 교육의 필요성
토요타는 파워트레인의 기술적 진보와 함께 더 많은 소비자 교육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하이브리드 시장에서의 성공은 기술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이해 및 인식 변화에 달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