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자동차, 오리진

토요타는 1000만 번째 차량을 기념하여 특별한 차를 출시했습니다. 바로, 토요타 오리진이라는 모델인데요, 이 차는 1955년 토요페트 크라운 세단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이 고전적인 외관 아래에는 3.0리터 2JZ 6기통 엔진이 숨겨져 있죠.
잊혀진 명작, 오리진의 귀환

많은 이들이 클래식한 토요타를 좋아하지만, 200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이 특별한 세단에 대해서는 알지 못할 것입니다. 오리진은 희귀한 모델로, 1년 동안 1,100대도 채 생산되지 않았습니다. 오리진이 출시된 지 25주년이 되는 지금, 이 차를 미국 도로에서 볼 날도 머지않아 보입니다.
1955년으로의 시간 여행

2000년 5월부터 2001년 4월까지 생산된 오리진은 처음 보면 마치 1950년대나 60년대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줍니다. 디자인은 첫 세대 토요페트 크라운, 1955년에 데뷔한 차량에서 많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토요페트’라는 이름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가 하나 있는데요, 당시 토요타는 첫 승용차 출시를 기념해 일본에서 이름 공모전을 열었고, 그래서 이 독특한 이름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토요페트 크라운, 그리고 실패
토요페트 크라운은 일본 자동차 산업에 큰 변화를 불러왔고, 특히 토요타 최초의 대규모 승용차로 기록됩니다. 하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그 성공을 이어가지 못했습니다. 당시 $1,999라는 가격은 평균 미국 연봉의 67%에 달했으며, 이는 오늘날 약 $22,468 (한화 약 3,000만 원)의 가치와 같습니다. 이로 인해 토요페트라는 이름은 서구 시장에서 잘 사용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토요타 오리진: 현대로의 회귀
오리진은 토요타가 1000만 번째 차량을 기념하려 제작했던 모델입니다. 이 차량은 원래 크라운의 디자인을 잘 재현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전면부는 클래식한 원형 헤드라이트와 크롬 마감의 그릴로 과거의 감성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차량 내부 디자인
차량 내부는 다소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고급 가죽과 원목 트림을 사용했지만, 2000년대 초반의 중급 럭셔리 차량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이 점은 레이아웃이나 소재 선택에서 당시의 렉서스 ES와 비교될 수 있습니다.
오리진의 기술적 특징
오리진은 당시 렉서스 IS의 섀시를 공유하며, 3.0리터의 2JE 직렬 6기통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길이는 4,560mm, 너비는 1,745mm, 높이는 1,455mm이며, 휠베이스는 2,780mm로, 전체 무게는 약 1,560kg입니다. 리어휠에 동력을 전달하는 4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죠.
이러한 독특한 자동차가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지는 않았지만, 오리진은 토요타의 역사 속 한 페이지를 채운 중요한 모델로 기억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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