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슈프라 MkV 파이널 에디션 출시

토요타 슈프라 MkV 파이널 에디션 출시

토요타가 2026년 상반기부터 슈프라의 생산을 중단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특별한 버전이 출시된다고요. 바로 슈프라 MkV 파이널 에디션인데요. 이 모델은 성능과 디자인 면에서 몇 가지 특별한 업그레이드를 받았습니다. 엔진 부문에서는 그대로 382마력의 BMW에서 제공하는 터보차지드 직렬 6기통 엔진이 장착되어 있지만, 업그레이드된 브렘보 브레이크와 덕테일 카본 파이버 리어 스포일러가 추가되어 제동력과 다운포스를 개선했습니다.

서스펜션 개선

토요타는 MkV 파이널 에디션 슈프라에 더욱 의미 있는 서스펜션 변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캠버 설정이 수정되고, 전자 제어 쇼크와 새로운 프론트 스태빌라이저 바, 그리고 재조정된 댐퍼와 부싱까지 추가되어 보다 나은 핸들링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또한, 재조정된 디퍼렌셜 소프트웨어와 최적화된 파워 스티어링 조정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몇 가지 추가 사항이 있습니다. MkV 파이널 에디션은 독점적인 19인치 매트 블랙 휠과 글로스 카본 파이버 미러 캡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내부에는 알칸타라로 제작된 운전석과 기어 셀렉터에 레드 스티칭이 적용되었습니다. GR 슈프라 GT4 Evo2 레이스카에서 영감을 받은 그래픽 패키지와 추가적인 블랙 아웃 트림, 레드 미러 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MkV 파이널 에디션에 차량 커버가 포함됩니다.

아시아와 유럽 시장 대비 아쉬운 점

이러한 미국 시장의 MkV 파이널 에디션이 일본과 유럽 시장에서 선보일 A90 파이널 에디션과는 차이가 있는 건 아쉽습니다. 작년 12월에 A90 파이널 에디션이 공개되면서 미국에도 출시된다니 반가운 소식이었지만, MkV 버전은 기대에 미치지 못한 듯하네요. A90 파이널 에디션은 429마력의 엔진과 420파운드-피트의 토크까지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KW 서스펜션 시스템과 스완 넥 리어 윙이 더해져 레이싱카의 요소도 갖추고 있습니다.

마지막 생각

미국 시장에 출시될 MkV 파이널 에디션이 A90 파이널 에디션에 비해 약간 부족할 수 있지만, 여전히 슈프라 모델 중 최고의 핸들링을 자랑할 것으로 보입니다. 남은 생산 기간 동안 토요타가 더 강력한 모델을 미국 시장에 선보이길 기대해봐야겠습니다. GRMN 슈프라 모델도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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