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소형 픽업 트럭 출시 임박?

토요타, 소형 트럭 출시할까?

소형 트럭 시장의 변화

최근 몇 년간 소형 트럭 시장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포드의 메버릭과 현대의 싼타크루즈가 그 주인공으로, 두 모델은 각각 소형 픽업 트럭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죠. 특히, 요즘과 같은 시대에는 작고 실용적인 차량이 더욱 인기를 얻는 바, 소형 트럭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토요타도 소형 트럭을 내놓을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었던 토요타 픽업 트럭과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형태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플랫폼의 활용

RAV4 기반의 가능성

현재 미국 시장에서 토요타의 트럭 라인업은 주로 전통적인 바디온프레임 구조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최근 소문에 따르면, 토요타는 보다 컴팩트한 유니바디 기반의 픽업 트럭을 고려 중이라고 합니다. 이 새로운 모델이 RAV4의 플랫폼을 바탕으로 만들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새로운 차량은 TN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할 것으로 보이며, 이는 기존의 소형 트럭보다 경쟁력이 있을 것입니다. TNGA-K 플랫폼을 사용하는 다른 모델로는 그랜드 하이랜더 등이 있으며, 이 모델은 최대 2268kg을 견인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메버릭 등이 제공하는 견인 능력보다 높은 수준입니다.

토요타의 시장 전략

가격과 플랫폼의 중요성

토요타 북미 CEO 테드 오가와에 따르면, 소형 차량에서 주요한 요소는 진입 가격입니다. 이로 인해 토요타는 보다 경제적인 소형 차량을 개발하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오가와는 “제품 자체는 새로워져야 하지만 플랫폼은 확장 가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오가와는 “우리가 판매하는 국가에서 생산하고, 생산하는 국가에서 구매한다”는 정책을 언급하면서, 각 시장의 특성을 반영한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롤라 세단의 경우 내연기관 모델은 미국에서, 하이브리드 모델은 일본에서 생산된다고 합니다.

결론 및 전망

새로운 토요타 트럭에 대한 소문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포드 메버릭은 2025년 2분기에만 48,041대를 판매하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 중 60%가 포드 브랜드에 처음으로 발을 들인 소비자라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이는 토요타에게도 경고음이 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소형 트럭 시장에 뛰어들려는 이들의 계획이 빠르게 이루어질 것인지, 그리고 2028년이 되기 전에 이 모델이 출시될 것인지가 궁금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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