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텔루라이드의 혁신적 변화

기아 텔루라이드와 현대 팔리세이드는 출시 이후 많은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온 3열 SUV 모델로 자리 잡았습니다. 먼저 출시되었던 팔리세이드는 2세대로 업데이트가 되었으며, 텔루라이드도 머지않아 새로운 변화를 맞이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텔루라이드는 획기적인 확장형 전기차(EREV) 파워트레인 도입을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REV, 전기차의 새로운 장점

올해 초 기아는 2025 CEO 투자자 회의에서 EREV 파워트레인을 발표했으며, 이 시스템은 휠을 구동하는 전기 모터와 배터리를 충전하는 2.5리터 4기통 엔진을 포함합니다. 이로 인해 차량은 대부분의 경우 전기차처럼 운행되며, 내연기관 엔진이 배터리를 지속적으로 충전하여 주행 거리 불안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을 적용하면 1000km 이상의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텔루라이드와 팔리세이드의 새로운 파워트레인

EREV 시스템은 차세대 텔루라이드에 도입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기존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보완할 것입니다. 새로운 팔리세이드는 329마력의 파워트레인을 사용 중이며, 텔루라이드도 이와 유사한 방식의 파워트레인을 탑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3열 SUV 모델에서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열게 됩니다.
확장형 파워트레인의 확대
기아의 EREV가 최초의 시스템은 아닙니다. 과거에 BMW i3 REx가 유사한 시스템을 적용했었고, 현재는 RAM 1500 Ramcharger가 3.6리터 V6 엔진을 이용해 1100km에 달하는 주행 거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기아 텔루라이드 EREV는 SUV 및 3열 모델 중 이러한 시스템을 도입하는 최초의 사례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향후 디자인 변화 전망
다소 추측에 머무르고 있지만, 차세대 텔루라이드는 보다 각진 외형을 통해 기존 모델과 차별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미래지향적인 EV9의 디자인을 참조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기아는 2025년 말 이전에 새로운 텔루라이드를 공개할 계획이며, EREV 파워트레인 옵션이 실제로 도입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텔루라이드 EREV를 타보면 전기의 조용함과 내연기관의 안정적인 주행거리를 함께 누릴 수 있어요. 시동을 걸 때의 역동성이나 출발할 때의 가속감이 매우 부드럽고, 중장거리 여행 시에도 편안함이 더해지게 됩니다. 팔리세이드에 비해 주행 퍼포먼스는 약간 강렬하지는 않지만, 그 안에서 전해지는 안정감이 테크놀로지의 차별성을 반영하고 있음을 느끼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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