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2분기 실적 개선

테슬라는 2025년 2분기에 기존의 예측을 넘어선 자동차 384,122대를 출고했습니다. 작년 대비 59,834대 감소한 수치지만, 주가는 오후에 4% 이상 상승했습니다. 이는 예상보다 나은 결과 때문인 듯합니다. 전문가들은 2분기 출고 대수를 355,000대로 예상했는데, 가장 정확한 예측을 제공한 곳은 387,000대를 예상한 FactSet입니다.
생산량과 모델 구성

2분기 동안 테슬라는 총 410,000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했으며, 이 중 396,835대는 Model Y와 Model 3였습니다. 나머지 13,409대는 ‘기타 모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73,728대의 Model Y와 Model 3가 출고되었고, 나머지 10,394대가 기타 모델로 판매되었습니다. 2024년 2분기에는 Model Y와 Model 3가 386,576대, 기타 모델이 24,255대를 생산했습니다.
사이버트럭 및 친환경 크레딧 문제
Electrek에 따르면 국제 데이터는 모델 S와 모델 X의 판매가 2분기에 약 5,000대에 그쳤다고 전했습니다. 이는 사이버트럭 출고가 약 5,000대임을 의미합니다. 일론 머스크는 사이버트럭의 연간 판매를 25만 대로 예상했으며, 최대 50만 대까지도 가능하다고 언급했습니다. Ford는 2분기 동안 F-150 라이트닝 전기 픽업 트럭을 5,842대 팔았으며, 이는 작년 대비 26% 감소한 수치입니다.
재정 문제와 향후 계획
테슬라는 2분기 재정 실적을 7월 23일 시장 마감 후 발표할 예정입니다. 1분기 동안 테슬라는 대기환경 크레딧 판매로 5억9천5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작년에는 약 2조8천억 원을 벌었습니다. 테슬라는 경쟁사들에게 해당 크레딧을 판매하여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원은 이러한 필요성을 줄이려고하고 있어, 머스크의 회사에 재정적 압박이 가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미래를 바라보며
테슬라는 현재 자동차 출고에 집중하고 있지만, 머스크는 로봇 기술 및 자율 주행 기술에 더 많은 투자를 하고자 합니다. 이는 향후 자동차 출고 수치가 테슬라의 시장 지위에 더 적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택시 서비스 및 승객 차량을 위한 로봇 및 자율 주행 기술에 대한 계획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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