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2025년 1분기 실적

테슬라의 2025년 첫 번째 분기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과거 전기 자동차 시장을 지배했던 테슬라의 아우라가 조금씩 퇴색되는 모습입니다. 주요 수치들은 일시적인 침체보다 훨씬 깊은 문제를 제시합니다.
판매와 생산의 하락

테슬라는 2025년 첫 분기에 총 336,681대를 인도했는데, 이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3% 감소한 수치입니다. 2024년 같은 기간에는 386,810대를 판매했습니다. 생산량도 크게 떨어졌습니다. 첫 분기 동안 362,615대가 생산되었는데, 이는 작년의 433,371대에 비해 눈에 띄는 감소입니다. 이러한 성과는 대부분의 투자자들의 기대를 크게 하회하는 것으로, 시장에서는 보통 36만에서 38만 대의 인도를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주력 모델과 지역별 성과
테슬라는 구체적인 모델별, 지역별 성과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확인된 바에 따르면, 전체 생산 차량 중 345,454대는 모델 3와 모델 Y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중 323,800대가 1월부터 3월 사이에 고객에게 인도되었습니다. 결국, 사이버트럭과 모델 X, 모델 S가 차지하는 비중은 12,881대에 불과합니다.
공격적인 외부 요인과 제품 전환
이번 하락은 우발적인 요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분기 동안 테슬라는 전 세계적으로 전시장의 파손, 차량과 충전소에 대한 반감과 파괴행위에 직면했는데, 이는 캐나다를 비롯한 여러 지역에서 발생한 사건입니다.
CEO 앨론 머스크의 정치 행위와 언행이 이러한 부정적인 반응을 더욱 부추겼습니다. 주요 이슈로는 도지코인(DOGE) 관련 행보, 트럼프 행정부와의 협력, 그리고 논란을 일으킨 정치적 제스처가 있습니다.
제품 전환기의 문제
모델 Y의 최신 버전으로의 전환도 이러한 감소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테슬라는 기존 모델을 단계적으로 폐지하고 새로운 준퍼 모델로 이동 중입니다. 최신 모델은 1월 말 중국에서 처음으로 판매되었으며, 2월 말에는 호주와 유럽에서도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여전히 이전 모델의 재고가 거의 없었고, 이는 필연적으로 판매 감소로 이어졌습니다.
주가의 급락과 전망
테슬라의 부진한 성과는 주가의 급락으로 이어졌습니다. 올해 초 트럼프와의 정치적인 결합으로 인해 주가는 최고 428달러까지 상승했지만, 이후 급락하여 현재는 263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모델별 성과 요약
테슬라는 이전과 다른 환경에서 강력한 대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속적인 제품 개선과 함께 소비자 신뢰 회복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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