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신차 출시 연기

테슬라는 원래 하반기에 더 저렴하고 작은 모델 Y 변형을 출시할 계획이었으나, 출시가 몇 달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이 새로운 모델은 미국 내 생산 목표인 약 25만 대를 달성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현재 상황

작년에 처음으로 연간 판매량 감소를 기록한 테슬라는 올해도 실망스러운 성과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이러한 수요 감소가 여러 문제로 인해 발생했다고 설명합니다. 이는 CEO 일론 머스크의 미국 정부 내 역할 변화로 인해 브랜드가 피해를 입었다고 합니다. 해외 시장에서도, 특히 중국에서의 경쟁 심화도 염려되고 있습니다. 이는 테슬라의 두 번째로 큰 시장이면서도 기존 모델 라인업의 노후화도 한 몫한다고 합니다.
더 저렴한 모델 Y

테슬라의 ‘주니퍼’ 변형 Model Y의 출시는 팬들과 투자자들에게 희망의 빛이였습니다. 많은 기대를 모았으며, 내부 소식에 따르면 이 모델은 현재 Model Y의 소형, 기본 장착 버전으로 최소한 20% 저렴하게 제작될 것입니다.
출시 지연 및 새로운 일정

테슬라는 원래 2025년 상반기에 새로운 저렴한 모델을 출시하고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하였으나, 현재 보도에 따르면 출시가 연기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 소식통에 따르면 ‘저렴한 Model Y’의 출시가 몇 달 연기되었으며, 첫 출시 집중 지역은 미국 시장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25만 대의 자동차를 미국 내 기존 Model Y 생산 라인을 활용하여 제조할 것입니다.
전 세계 출시에 대한 계획
중국의 E41 출시도 2026년 말에 시작될 예정이며, 유럽 생산도 고려되고 있지만 정확한 일정은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이 새로운 차는 가장 잘 팔리는 Model Y보다 제조비용이 20% 정도 저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간소화된 모델 3
또한 간소화된 Model 3가 시장에 도입될 예정입니다. 아직 세부 사항은 명확하지 않으나, 후륜 구동 모델이 기반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용 절감을 위해 기능을 축소할 수도 있습니다. 멕시코에서 이미 직물 시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사운드 시스템 스피커 수를 줄이는 등의 비용 절감 조치가 포함될 것입니다.
“모델 2” 계획 폐기
하지만 이들 신차는 일론 머스크가 2018년에 약속했던 2만 5천 달러 “모델 2” 전기차가 아닙니다. 테슬라의 저가, 입문형 전기차 계획은 자율주행 로보택시로 대체되었고, 작년 수익 전화에서 머스크는 일반 2만 5천 달러 모델을 보유하는 것이 무의미하다고 밝혔습니다.
경제적 타격 대응
저렴한 E41은 자동차 부품에 부과되는 25%의 관세를 극복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테슬라는 북미산 부품 소싱을 늘려 공급망 변동에 대한 노출을 줄이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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