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Y 저렴형 출시 예고

테슬라의 힘든 시기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테슬라는 급성장하며 멈출 수 없는 힘을 가진 것처럼 보였습니다. 모델 3와 모델 Y가 여전히 잘 팔리고 있지만, 테슬라의 최근 분기 실적은 전기차 거대 기업의 가파른 하락세를 계속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자자들과의 전화 회의에서 엘론 머스크는 차량 판매보다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로봇, 로보택시 같은 미래의 그림을 그리는 데 주력했습니다. 테슬라의 최근 실적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분기 매출과 이익 감소

2025년 2분기, 테슬라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했고, 이익은 16% 감소했습니다. 매출은 255억 달러(약 34조 원)에서 225억 달러(약 30조 원)로 줄었고, 분기 이익은 14억 달러(약 1조 9000억 원)에서 11억 7000만 달러(약 1조 6000억 원)로 감소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는 목요일 장외 거래에서 7% 가까이 하락했으며, 2025년 들어 지금까지 약 18% 하락한 상태입니다.

정치적 논란과 경쟁 심화

엘론 머스크의 정치적 논란이 테슬라의 이미지를 크게 훼손시켰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여기에 강력한 경쟁이 더해지면서 2025년에 우리가 목격하고 있는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기대를 모았던 사이버트럭이 전기 픽업 시장을 장악하지 못한 것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머스크는 테슬라의 얼굴이며, 그의 신뢰성과 신용이 줄어들면 테슬라 브랜드의 가치도 함께 하락합니다”, 엘머드의 글로벌 CEO인 다니엘 빈스가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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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스크, 힘든 시간 예고와 더 저렴한 모델 Y 확인

실적 발표에서 머스크는 가까운 미래에 “험난한 몇 분기”를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9월 말에 전기차에 대한 세제 혜택이 끝나게 되면 테슬라의 모델 Y와 모델 3의 상당한 가치 하락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더 저렴한 차가 테슬라의 운명을 바꿔줄 것을 기대했지만, 이 차량은 완전히 새로운 모델이 아니었습니다. “그냥 모델 Y일 뿐입니다,”라고 머스크는 저가형 전기차에 대해 말했습니다.

“우리는 차량 제공을 계속 확장하고 있으며, 더 합리적인 가격의 모델을 6월에 처음 생산하고, 2025년 하반기에는 대량 생산할 계획입니다”, 테슬라가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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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약속된 25,000달러 전기차는 기대하기 어렵다고 봅니다. 이제 더 저렴한 모델 Y가 출시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40,000달러 미만의 저렴한 버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리는 경과 기간에서 많은 인센티브를 잃을 것이지만, 내년 하반기에는 자율주행이 확산되면서 테슬라의 경제학이 관심을 끌게 될 것입니다,” 머스크가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과장된 약속으로 알려져 있으니, 신중하게 받아들여야 합니다. 테슬라는 이미지 문제를 안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머스크가 여전히 지도하는 상황에서는 큰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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