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3, 현지 부품 사용률 1위

테슬라 모델 3와 87.5%

요즘 미국에서는 자동차의 현지 생산율이 중요한 이슈인데요.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가 현지 부품 사용율 87.5%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Model Y를 뛰어넘는 수치입니다. 특히 사이버트럭, 모델 S, 모델 X도 상위 순위에 올라있습니다.

중국산 부품과 새로운 관세

테슬라가 현지 생산 비율이 높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많은 전기차 부품을 중국에서 수입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새로운 관세 정책에 의해 중국산 부품에 대한 관세가 증가할 경우 테슬라 모델도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전기차의 배터리와 모터 같은 핵심 부품이 중국산인 경우가 많습니다.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2025년 4월 2일부터 모든 외제차에 25% 관세가 부과된다니, 많은 자동차 제조사들이 발을 동동 구르고 있습니다. 엔진이나 변속기 같은 차 부품도 관세 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일본, 중국, 유럽연합 등에서도 수입품에 대한 새 관세가 발표되었죠. 이를테면 일본산 제품에 대해 24%의 추가 관세가 부과된다고 하네요.

타격을 받는 해외 자동차

이 모든 관세들로 인해 해외 제조 차량의 가격이 급격히 오를 것이 예상됩니다. 이러한 비용은 결국 소비자들에게 전가될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미국-멕시코-캐나다 협약(USMCA) 덕분에 일부 자동차 및 부품은 일시적으로 관세가 면제된 상황이지만, 이마저도 언제까지 지속될 지는 미지수입니다.

미국산차인가, 아닌가?

미국 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차종은 의외로 테슬라라고 합니다. 테슬라가 이렇게 미국산 부품을 많이 사용하는 반면, 여전히 많은 부품을 해외에서 조달하고 있어요. 이 점이 앞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테슬라 모델 3의 주행 경험

테슬라 모델 3 퍼포먼스를 실제로 타보면, 상당히 놀라운 주행 성능과 가속력을 자랑합니다. 주행 중에도 부드러운 핸들링과 뛰어난 반응 속도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평소 도심 주행에서는 굉장히 편안하며, 고속 주행 중에도 안정적인 느낌을 주었어요.

해외와 경쟁하는 국내 생산 차량

현지 생산 부품 비율이 높은 국산차들이 미국 내에서 점점 입지를 넓히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현대자동차와 기아의 차량들이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죠. 그만큼 한국산 자동차들이 미국 시장에서 인정을 받는다는 사실은 자랑스럽습니다.

결론

테슬라가 가장 ‘미국산 같은’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고 하지만, 앞으로 관세 문제와 부품 조달의 변화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에 더욱 치열한 자동차 시장의 변화가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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