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코르벳 ZR1

최근 코르벳이 C8 세대로 넘어가면서 중간 엔진 레이아웃을 채택했는데요, 이것이 여러 실험과 혁신의 가능성을 열어줬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차를 ‘조라’로 부를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제너럴 모터스(GM)의 최근 티저에 따르면 ‘조라’라는 이름은 이제 사용되지 않을 것 같아요. 대신, 가장 극적일 C8은 X로 표시될 것으로 보이며, 이름이 ‘코르벳 XR1’인지, ‘코르벳 ZRX’인지는 곧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와중에 몇몇 스파이들이 새로운 차량을 뉘르부르크링 근처에서 테스트 중인 것을 포착했어요.
뉘르부르크링의 기대주, 코르벳 ZR1

815마력의 포드 머스탱 GTD가 뉘르부르크링에서 7분 미만의 기록을 세웠죠, 이것은 미국 자동차 중에서 새로운 기준을 세운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그 기록이 오래가지 않는다면, GM이 이번 달 말에 랩 레코드를 시도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내부 소식통에 따르면 테스트 중인 ZR1은 최대 1,224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니, 충분히 그 가능성을 엿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차량은 출력이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테스트 차량들은 모두 ‘조라’로 예상했던 이름 대신에 여전히 ZR1 보다는 X의 이름을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르벳 ZR1의 스타일 변화
스파이 사진들에는 프로토타입이 다른 ZR1과 유사해 보입니다. 특이한 점이라면 테스트용으로 사용되는 독특한 배기 팁 정도입니다. 하지만 스파이들은 고속으로 변속할 때는 그 소리가 상당히 두드러졌다고 전했습니다. 최종 생산 버전이 여전히 ZR1과 매우 유사할 것으로 예상되며, 스타일 변화는 휠, 트림 및 페인트 옵션에 한정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새로운 C8의 최신 버전은 2026년 말 경부터 딜러점에 도착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코르벳 ZR1의 시장 전망
새로운 ZR1의 출시는 자동차 시장에 상당한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에서는 특히 고성능 차량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에, 과연 몇 명의 자동차 마니아들이 이 차량에 관심을 가질지 기대가 됩니다. 또, 과연 도로에서 얼마나 이격을 줄 수 있을지, 그리고 국내 도로 환경에서 어떤 주행 경험을 제공할지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시승평가에서는 가속 시의 강렬함과 코너링에서의 정밀성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첨단 기술과 성능이 결합된 이 차량은 전 세계 자동차 애호가들 사이에서 주목받을 것입니다.